•    

    길거리에 울려 퍼지는 캐럴, 가로수에 내려앉은 하얀 눈 사이로 반짝거리는 전구와 장식들, 이 모든 것들이 어느 새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다가왔음을 실감케 한다. 특별한 날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보다 더 풍요롭고 즐거운 식사 시간을 만들고 싶다면 나만의 특별한 테이블 데커레이션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몇 가지 포인트 아이템만 있다면 손쉽게 나만의 크리스마스 테이블을 연출 할 수 있다.

    먼저 자신이 원하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머릿속으로 상상하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화이트, 골드, 실버 색깔을, 활동적이고 생기발랄한 분위기가 좋다면 크리스마스 색깔인 레드와 그린 색상으로 테이블을 장식할 것을 추천한다.
     

     



    소소해 보이는 작은 것도 테이블 위에 놓으면 분위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전체적인 그림에 맞는 색깔의 소품이면 좋다. 식기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컬러에 맞추면 되지만 없을 경우 투명한 식기에 리본이나 손수건 등을 묶어 포인트를 주면 저렴하게 나만의 테이블을 완성할 수 있다.


    특별한 테이블에서 은은한 분위기를 만들고 싶다면 촛불을 사용하면 된다. 화려하고 예쁜 촛대 장식으로 꾸며도 좋지만, 1년에 한번뿐인 크리스마스를 위해 꼭 돈을 지출할 필요는 없다.

    집에 있는 작은 접시나 유리병을 이용해 초 받침대로 활용하면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산다. 테이블 매트 또한 새로 구입하지 말고 남는 천이나 크기와 컬러가 동일한 종이를 활용해 매트 대신 놓아 저렴하게 테이블을 꾸밀 수 있다.

    캐스키드슨 관계자는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준비한 크리스마스카드와 선물도 이날만큼은 훌륭한 테이블 데코레이션 소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 캐스키드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