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에는 날씨가 차갑고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가 거칠고 푸석해져 각질과 주름이 더욱 심하게 생긴다. 그럼 피부 노화는 더욱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보습 관리가 필요하다. 이 때 수분 제품 하나를 바르는 것 보다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는 2가지 수분 아이템을 함께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부스팅 에센스 + 수분 크림

    수분 크림의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지 않아 아쉬웠다면 '부스팅 에센스'를 함께 사용하자. 아무리 좋은 수분 크림이라도 겨울철 건조한 날씨때문에 금세 피부 당김이 느껴질 수 있다. 부스팅 에센스는 피부 길을 열어 수분 크림의 흡수를 돕고, 피부 속 촉촉함을 오랜 시간 지속시켜 준다. 부스팅 에센스와의 레이어드를 위해서는 바르는 즉시 흡수되는 젤 타입 수분 크림을 선택해 세안 후 바로 바르도록 한다.

    구달 '무르무르 씨드 하이드라 세럼' - 아마존 무루무루 천연성분이 피부 속 깊숙이 촉촉함을 채워주는 고보습 영양 부스팅 세럼.
    마몽드 '수분젤 크림' - 치아씨 성분이 피부 속 깊이 수분을 전달하고 그 수분을 지켜주는 크림.

    수분 에멀전 + 오일

    수분 에멀전과 페이스 오일을 매치해 효과적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에멀전으로 충분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한 피부 위에 오일로 얇은 유분막을 씌워주면 수분 증발을 막아 최적의 피부 상태로 가꿀 수 있다. 오일은 1~2방울이면 충분하며, 가벼운 마사지는 흡수를 돕는다.

    에멀전과 함께 쓰는 오일은 피부 컨디션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하면 된다. 민감한 피부에는 끈적임이 적고 흡수가 잘되는 식물성 오일을 사용하고, 악건성 피부에는 좀 더 리치한 제형의 고수분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

    아이오페 '모이스트젠 에센셜 에멀젼' -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줘 피부 깊이 촉촉함을 채워주는 보습 로션.
    이니스프리 '더 그린티 씨드 오일' - 제주 무농약 녹차 씨앗이 피부 속부터 수분과 영양을 채워주는 수분 항산화 오일.


    미스트 + 마스크 팩

    마스크 팩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싶다면 미스트를 레이어드하자. 미스트를 얼굴 전체에 흠뻑 젖을 정도로 충분히 뿌려준 후 살짝 두드려 흡수시키고 마스크팩을 덧바르면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에 효과가 있다. 미스트는 알코올이 배제된 제품을 선택해 알코올 증발에 따른 수분 손실을 방지하자.

    구달 '무루무루 씨드 하이드라 미스트' - 무루무루 버터 성분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에스엔 'T크림' - 수분 공급과 피부 트러블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진정시키고, 깨끗하고 쫀쫀한 피부로 관리해주는 수분 크림.

    [사진출처 = 구달, 마몽드, 아이오페, 이니스프리, 에스엔]

    러브즈뷰티 simbahp@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