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고용지원센터는 16일(토) 오후 2시(일부 프로그램은 오전 10)부터 서울 중구 장교동 징교빌딩 지원센터 청사와 그 주변에서 제22회 청계천 잡 페어(Job Fair)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인기업으로는 (주)케이디파워 (주)포스원퍼팩트 등 15개사가 참여하여 기술영업, 판매원 등 1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가하는 구인기업에 대한 자세한 채용정보는 홈페이지(http://jobfair.or.kr)를 참조하면 된다.
서울고용지원센터는 구직자 개인별로 30분 이상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실시하고 각 전문기관은 직업관련 스트레스심리치료(한국EAP협회), 컬러이미지 컨설팅(김효진 컬러컨설팅), 면접메이크업(수빈아카데미) 컨설팅을 해주는 등 개인별 종합맞춤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력서 컨설팅 참가신청은 홈페이지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첨부해 올리면 된다.
또 참가자들은 비정규직 능력개발카드 즉석발급, 직업훈련계좌제 상담(서울고용지원센터), 국가기술자격증 상담(한국산업인력공단), 장애인 취업상담(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홈페이지에 선착순으로 신청한 50명에게는 삼상전자 인사담당자가 하는 대기업 모의면접(우수자는 서울노동청장상 수여). YBM시사영어사 소속 원어민이 해 주는 영어스피킹 시험대비 레벨테스트 및 컨설팅에 참여할 수 있다.
직업체험 코너에서는 떡 시연 및 시식, 미용 및 네일아트 시연, 이혈테라피 및 경락테라피 무료제공 등 다양한 직업시연 및 체험행사가 열려 참여자가 즐기면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다. 한국웨딩플래너협회(주제: 웨딩플래너 현황 및 비전)와 커피문화원(주제: 커피바리스타)에서는 각 분야에 대한 직업소개를 할 예정이다.또 부대행사로 열리는 잡페어 칼리지(Job Fair College) 프로그램에서는 중·고교생에게 현장에서 직업심리검사 실시 등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 청소년 진로결정과 직업선택을 지원한다. 선착순 70명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는다. (문의: 김미현 02-2004-7016) 아울러 실내무대에서는 전통타악공연, 방송댄스 경연대회, 퀴즈 및 경품추점 등의 행사가 열린다.
최준섭 서울노동청장은 “2010년에도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구인기업에게는 유능한 인재를 알선하는 등 청계천 잡페어를 통해 모두가 함께 희망차고 행복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