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지방노동청(청장 엄현택)은 2006년 한해 동안 서울지방노동청에서 실시한 집단상담프로그램(성취프로그램, CAP, 취업희망 프로그램)수료자 만남의 날인『반갑DAY』행사를 지난 24일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반갑DAY』행사는 성취프로그램, 청년층직업지도프로그램, 취업희망프로그램에 각각 참여한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취업성공사례 공유 및 취업자와 구직자간의 인적네트워크 구성에 도움을 주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이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이 참여한 프로그램 중 성취프로그램은 구직기술향상을 통해 재취업의 의욕을 높이고 새 직장에 대한 만족도를 증진시켜 주는 프로그램이고, 청년층직업지도프로그램은 직업탐색에서 면접기술까지 청년층의 진로결정을 도와주기 위해 마련됐다. 또 취업희망프로그램은 실직자를 대상으로 자신을 돌아보고 이해하며 자기성장을 촉진하여 타인과의 의사소통을 원만하게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참가자들의 화합분위기 마련을 위한 레크레이션을 시작으로 수료 후 취업에 성공한 참여자들의 취업성공사례발표 및 취업자와 구직자간의 멘토링 구성을 위해 멘토, 멘티 들의 직군별 다과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어졌다.

    특히, 『반갑DAY』에 참가하는 미취업자는 구직활동을 위한 사후 상담을 통해 참여자 개별 특성에 맞는 고용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업을 집중 지원할 예정으로 프로그램 참여 이후에도 지속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해 취업에 한층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