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뉴데일리
- 뉴데일리 경제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부산·경남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켄드릭 라마의 '머스타드 밈'이 쏘아올린 하인즈의 역대급 컬래버레이션
"머스타~~~드(Mustaaaarrd)" 미국 래퍼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곡 '티브이 오프(tv off)'에서 외친 '머스타드'가 소셜미...
2025.02.05 뉴데일리경제 > 엔터테인먼트 > 김수경 -
작은 회사에도 AI가 필요할까?… 소상공인들, 100억 짜리 슈퍼볼 광고로 답했다
규모가 작은 사업체도 인공지능(AI)을 사용하고 있을까? AI는 사업에 실제로 도움이 될까? AI 기술 활용은 기업에게 있어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됐다. 많은 기업들이 ...
2025.02.04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수경 -
브랜드 로고도, 제품도 없지만 모두가 알아봤다… "하인즈여야만 하니까요"
지난 1869년 탄생한 세계 1위 케첩 브랜드 하인즈(Heinz)가 브랜드 이름을 과감하게 지운 자신감 넘치는 옥외광고(OOH) 캠페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
2025.02.03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수경 -
장기 기증은 신체 훼손?… 크리에이티브로 문화적 장벽 깬 레오버넷 대만의 전략
대만에서는 전통적으로 사후 세상을 믿는 문화적 배경이 있으며 기성 세대는 시신의 몸이 훼손되면 천국에 갈 수 없다는 믿음을 갖고 있어, 본인이 장기 기증 서약을 해도 죽은 후 친인...
2025.01.31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수경 -
월마트·틱톡 뜨고 테슬라·스타벅스 지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위는?
이변은 없었다. 애플(Apple)이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위에 올랐다.24일 세계적 권위의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한 2...
2025.01.24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수경 -
현대차 이어 기아도 슈퍼볼 광고서 빠진다… 전기차 시장 둔화에 올해는 '지프'만 참여
세계 최대 광고판으로 불리는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Super Bowl) 경기에서 현대자동차(Hyundai)에 이어 기아(Kia) 광고도 볼 수 없게 됐다. 지...
2025.01.23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수경 -
인쇄 광고는 죽었다?… 크래프트가 10주 동안 증명해 낸 달리기와 프린트의 힘
대표적인 전통 매체 중 하나인 인쇄(Print) 광고만의 매력이 극대화 된 10주 간의 캠페인이 호평 받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스포츠웨어 브랜드 크래프트 스포츠웨어(Cra...
2025.01.21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수경 -
[단독] 디노마드, 결국 기업회생 절차… 채권자 600여명 속수무책
직원들의 급여와 협력업체 대금을 연체해 논란이 된 광고·마케팅 대행사 디노마드(DNMD)가 결국 기업회생 절차(법정관리)를 밟는다. 임금과 협력업체 대금 등을 갚을 수 없는 지급불...
2025.01.20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수경 -
90년 역사 광고회사 '레오버넷', '레오'로 재탄생… 퍼블리시스 월드와이드와 합병
글로벌 광고 지주회사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e)이 산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레오버넷(Leo Burnett)과 퍼블리시스 월드와이드(Publicis World...
2025.01.16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수경 -
"역대급 컬래버레이션"… 맥도날드와 헬로키티가 50주년을 함께 기념하는 방법
맥도날드(McDonald's)와 헬로키티(Hello Kitty)가 만나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컬래버레이션을 완성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홍콩 진출 50주년을 맞아, ...
2025.01.15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수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