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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 빅3 작년 8조 손실, 사상 최대 적자 기록
... 1990년대 후반 외환위기 때보다 더 심각한 상황"이라고 전하고 있다.해양플랜트 납기 지연에 따른 ... 통한 수익개선을 기대할 수 없는 만큼, 올해 상선 중심의 경영 전략을 펼쳐 '에코십(친환경선박)'과 ...
2016.01.08 부산울산경남 > 경남 > 임혜진 -
조선 '빅3' 수주부진…올해 목표치 56% 달성에 그쳐
... 빅3 업체들의 연쇄 조(兆)단위 부실에 직접적 원흉이 되기는 했으나, 기본 계약금액 자체가 일반 상선 대비 크게 높아 여전히 조선사들의 미래 먹거리 중 하나로 분류되고 있다. 업계는 내년 수주 전망 ...
2015.12.31 뉴데일리경제 > 산업 > 황의준 -
대우조선, 쇄빙 LNG운반선用 '자동 용접로봇' 개발
... 유지가 필수다. 이를 위해 선체 내부에 보강재가 40cm 간격으로 촘촘히 설치된다. 그 간격이 일반 상선보다 절반 정도로 비좁다보니 큰 덩치의 기존 용접로봇을 활용할 수 없어 일일이 수작업으로 진행해야했고, ...
2015.12.29 뉴데일리경제 > 산업 > 황의준 -
조선 빅3 내년 수주전망도 암울
... 발주가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실제 해운 시황 척도인 발틱운임지수가(BDI)가 지난 11월 들어 ... 처음이다.이에 글로벌 대형 선사의 경영난이 가중되며 상선, 컨테이너선 등 운송용 선박의 발주가 급격히 감소하고 ...
2015.12.22 뉴데일리경제 > 산업 > 황의준 -
[2015 극과극-조선]'흑자전환' 한진重 vs '적자지속' 현대重
... 조선업계는 올해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냈다. '황금알 낳던 거위'로 불리던 해양플랜트 사업에서 조(兆)단위 ... 모자라다는 이유에서다. 실제 영도조선소의 가동률(상선부문)은 지난 2013년 0%에서 지난해 11.7%, ...
2015.12.15 뉴데일리경제 > 종합 > 황의준 -
[르포]활기찾은 한진重 영도조선소…건조 '한창' 얼굴엔 '웃음꽃'
... 2~3년 전과는 확연이 다른 분위기다.영도조선소는 지난 2008년 세계 금융위기 직후부터 5년여간 상선 수주를 중단했다. 회사경영이 어려워지며 몸집을 줄이는 것은 물론, 당시 성행하던 저가(低價)수주 ...
2015.11.11 뉴데일리경제 > 산업 > 부산=황의준 -
선제적 구조조정-노사화합... 한진重, 부활 뱃고동
... 공동파업에도 불참했다. 회사정상화에만 집중해도 시간이 모자라다는 이유에서다. 실제 영도조선소의 가동률(상선부문)은 지난 2013년 0%에서 지난해 11.7%, 올 상반기에는 73.4%까지 올랐다. 지난 6월에는 ...
2015.11.09 뉴데일리경제 > 산업 > 황의준 -
中企 77% "변경된 지방소득세 신고 부담스럽다"
... '세무조사가 이전보다 강화됐다'고 느끼고 있었으며, 당시 어려움으로는 '무리한 자료요구'(36.3%), '대상선정의 예측불가능성'(29.5%) 등을 꼽았다. 중소기업은 형평성 있는 세금부과를 위해 '성실납세자의 자긍심 ...
2015.11.05 뉴데일리경제 > 산업 > 박기태 -
현대重 사장단 실적부진 문책인사
... 격상했다. 신임 조선사업 대표 사장으로는 김정환 특수선사업부 부사장이 낙점됐다. 현대중공업 조선부문 일반상선의 경우 저가 수주 물량이 해소되며 최근 흑자를 내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현대중공업 관계자는 ...
2015.11.03 뉴데일리경제 > 산업 > 황의준 -
현대重·대우조선 세대교체... 조선사에 '젊은바람' 분다
... 발목을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진즉부터 우려의 목소리를 내왔다.업계 한 관계자는 "과거 일반 상선을 한창 설계·건조할 때에는 숙련된 인력들을 다수 보유하는 것이 무조건적인 회사 경쟁력으로 이어졌다"면서 ...
2015.09.01 뉴데일리경제 > 산업 > 황의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