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소리 나오는 말하면 정치해선 안 돼""조국, 핍박 받았다며 나랏빚 안 갚아"
  • ▲ 이현웅 부천을 후보 지원나선 한동훈 위원장
ⓒ서성진 기자
    ▲ 이현웅 부천을 후보 지원나선 한동훈 위원장 ⓒ서성진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3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쓰레기 같은 말들을 들어봐 달라"며 대야 공세를 이어갔다.

    한 위원장은 이날 경기 부천 지원 유세 현장에서 "이 대표가 자기 형수에게 한 말을 들어봐 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수원에 출마하는 김준혁(경기 수원정 민주당 후보)이라는 사람이 여성을 대상으로 한 말들을 살펴봐 달라"며 "심지어 초등학생을 성관계 대상으로 이야기하고 위안부 할머니들을 그 대상으로 비유를 들었다. 이런 쓰레기 같은 말이 우리 사회가 용인할 수 있는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이 분도 정리하지 않을 것이다. 왜인지 아나. 자기는 더하지 않나"라며 "김준혁과 이재명의 쓰레기 같은 말들. 그게 바로 그 사람들이 권력을 잡았을 때 여러분들 위에 군림하면서 정치로 구현할 철학이다. 초등생 위안부 이야기, 형수 이야기가 머릿속에 차서 여러분을 지배하게 놔둘 건가"라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막말하는 사람들, 쓰레기 같은 이재명, 양문석 등이 말한 쓰레기 같은 말을 들어봐 달라"며 "지금의 자유로운 분위기에도 '삐 소리'(묵음) 처리되는 말을 하는 사람들은 정치를 하면 안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향한 발언도 쏟아냈다.

    그는 "저와 조국·이재명 대표를 비교해 달라"며 "저쪽은 '어차피 너네 우리 찍을 거잖아. 잔말 말고 찍어' 이거 아닌가. 이런 건방진 정치 심판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조 대표가 "나랏빚을 안 갚고 있다"며 조 대표 일가가 운영한 학교법인 웅동학원의 한국자산관리공사 채무 불이행 논란도 거론했다.

    한 위원장은 "조 대표 재산이 줄었나. 대단한 핍박을 받았다고 하는데 재산이 줄었나"라며 "50억 원이 넘는 자산가다. 저보다 많다"고 꼬집어 말했다.

    이어 "그런데 나랏빚을 안 갚고 있다. 왜 웅동학원을 내놓지 않았나. 약속하지 않았나"라며 "조국당을 만들어서 이 나라 권력 주류로 들어오겠다고 정치를 하겠다고 선언한 사람이면 그 약속을 왜 어겼는지, 왜 거짓말을 했는지, 왜 나랏빚을 갚고 있지 않은 지를 대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