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기, 과거 국회서 기밀 자료 무더기 요구종북 의심 4~5명 당선권 … 與 "단 한 명도 위험"
  • ▲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뉴데일리DB
    ▲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뉴데일리DB
    끝을 향해 가는 더불어민주당 공천을 두고 정치권에서는 종북 세력의 제도권 진입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종북 성향 인사들이 국회에 진입하면 국가안보와 직결된 기밀이 줄줄이 새어 나갈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이다.

    20일 국민의힘은 논평을 통해 "모호한 국가관을 가지고 심지어 종북을 넘어 반(反)대한민국적 의식을 지닌 이들이 국회에 입성하는 것을 반드시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이 이번 총선 공천에서 비례위성정당 '더불어민주연합'과 지역구 후보 단일화를 통해 국회 입성의 길을 터준 종북 세력 의심 후보는 최소 8명으로 추산된다. 이중 4~5명이 당선권에 배치됐다.

    진보당 추천 몫이었던 정혜경·전종덕·손솔 후보가 각각 비례 순번 5번, 11번, 15번 등 비례대표 당선권에 배치됐고, 국가보안법 폐지 등을 주창한 이주희 전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언론연대 사무차장이 지난 총선 기준 당선권인 비례대표 17번을 받았다.

    노조세가 강해 민주당 텃밭으로 불리는 울산 북구 선거구에서는 오는 23~24일 경선을 통해 야권 단일후보가 결정된다. 당초 민주당은 '민주개혁진보선거연합 합의'를 통해 윤종오 진보당 예비후보를 단일후보로 내세웠지만, 이에 반발해 민주당 탈당과 무소속 출마를 감행한 이상헌(재선) 현역 의원과의 경선이 불가피해졌다.

    진보당은 종북 논란의 통합진보당 후신으로, 국가보안법 위반 및 내란선동 확정 판결을 받은 이석기 전 의원 등 경기동부연합이 주축인 세력이다.

    문제는 소수에 불과하더라도 종북 성향 인사들이 국회에 진출하면 국가정보원, 국방부, 검찰, 경찰의 민감한 안보 자료를 열람하거나 요구하는 등 접근권이 용이해진다는 것이다.

    실제로 이석기 전 의원은 내란 선동 사건으로 구속되기 전 국방부에 '한미 공동 국지도발 대비계획, 대형 공격 헬기 사업' 등 군사기밀 자료를 요구했다가 거부당했다. 또한 당시 국방위원회 소속이 아닌 통진당 의원 5명이 국방부에 요구한 자료는 모두 33건, 이 전 의원까지 합하면 63건에 이른다.

    21대 국회에서도 민주당 의원 보좌관이 '김정은 참수부대' 등 700여 건의 군사기밀 자료를 요구한 사실이 알려져 파장이 일었다.

    국민의힘의 한 의원은 뉴데일리와 통화에서 "종북 세력이 민주당을 숙주 삼아 국회에 침투하는 것이 눈앞의 현실로 닥쳐왔다"며 "단 한 명이라 할지라도 위험하다. 국회의원의 자료 요구 권한을 통해 국가 기밀에 접근하고 국민 세금이 새어 나가는 일은 막아야 하지 않겠나"라고 지적했다.

    익명을 요구한 한 대공전문가도 통화에서 "기밀 자료 유출이 우려될 뿐만 아니라 헌법기관인 국회의원 신분으로 우리 안보당국 또는 정부의 정책에 대해 좌익적으로 향하게 유도할 수 있다"며 "국민이 안보기관을 신뢰하지 않도록 불신을 조장하거나 북한에 우호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지 않겠나"라고 우려했다.

    이어 "국정원의 대공수사권을 부활시켜도 모자를 판에 입법 기능을 악용해 경찰의 대공수사권마저 약화시킬 것으로 우려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