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보궐 광역의원 9명·기초의원 13명도 의결
  •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국민의힘이 14일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열고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 지역구 후보자 9명과 광역의원 9명, 기초의원 13명에 대한 후보자를 확정했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화상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의결했다.

    지역별로는 △서울 중·성동을 이혜훈 전 의원 △대구 동구·군위을 현역 강대식 의원 △경기 안산을 서정현 전 당협위원장, 고양을 장석환 KBS 객원해설위원, 하남갑 이용 의원, 파주을 한길룡 전 당협위원장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을 한기호 의원 △경북 안동·예천 김형동 의원 △경남 김해갑 박성호 전 경남 행정부지사 등이다.

    비대위는 이번 총선에 함께 치러질 재·보궐선거 공직후보자 22인도 의결했다.

    광역의원으로는 북울산역 광역전철 연장운행 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최병협 후보(울산 북구1), 전 안산시의원이었던 김진희 후보(경기 안산8), 차상명행정사 사무소 대표 차상명 후보(오산1), 경기도 광주축협 사외이사 김기종 후보(화성7)가 이름을 올렸다.

    또 오프라인 개소식 비용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하고 소규모 온라인 개소식을 개최해 주목을 받았던 홍혜진 후보(충북 청주9)도 결정됐다.

    제8대 청양군의회 의장이었던 구기수 후보(충남 청양), 전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협의회 사무총장 김순택 후보(경남 창원 15), 전 밀양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조인종 후보(경남 밀양2), 국민의힘 제주을당협 사무국장을 맡았던 김태현 후보(제주시 아라동을)도 포함됐다.

    기초의원은 △인천 남동 나 문종관 △대전 유성 나 유대혁 △경기 화성 가 박연숙, 부천 마 이상윤, 김포 라 최성남, 광명 라 조상희 △강원 동해 나 박주현 △충북 청주 나 김준석 △충남 천안 아 도병국, 부여 가 정헌구, 부여 다 조덕연 △경남 김해시아 이정화, 밀양시마 김종화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