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혁백 공관위원장 "이 대표 충분한 심사 평가…검증 과정에서 문제 없어"조정식 사무총장·김성환 의원·김경영 전 서울시의원 단수공천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에 단수공천을 받았다.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민주당사에서 이 대표 등 총선 후보자의 8개 선거구에 대한 추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단수공천은 4곳이다. 관심을 모았던 이 대표는 인천 계양을에 단수공천됐다. 이로써 국민의힘 계양을에 단수 추천된 원희룡 전 국토부장관과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5선의 조정식 사무총장은 경기 시흥을, 서울 노원을은 김성환 의원, 서초갑엔 김경영 전 서울시의원이 각각 단수공천됐다.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은 공천 결과를 발표하며 "이 대표와 조 사무총장은 단수가 될 수 있는 충분한 심사 평가를 받았고, 검증 과정에서도 문제가 없었다"고 밝혔다.

    경선 지역도 4곳으로 결정됐다. 서울 노원갑은 고용진·우원식 현역 의원 간 2인 경선이 치러진다. 경기 부천갑에선 김경협 의원과 서영석 의원, 유정주 의원 간 3인 대결을 펼친다. 

    부천을에선 김기표 전 대검찰청 검찰연구관, 서진웅 전 경기도의원 간 2인 경선, 부천병에선 김상희 전 국회부의장, 이건태 당대표 특보 간 2인 경선을 치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