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정원이 선관위에 해킹파일 심으려 했다" 의혹 제기국민의힘 "허무맹랑한 주장… 민주당의 자기부정과 다름없어"
  • ▲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행정안전위원회, 국정원 선관위 보안점검(해킹)관련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행정안전위원회, 국정원 선관위 보안점검(해킹)관련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국가정보원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시스템을 해킹하기 위해 해킹파일을 심으려 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가운데 국민의힘은 이를 '가짜뉴스'로 규정하고 강하게 비판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윤석열정권이 정보기관인 국가정보원을 앞세워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장악하려는 일련의 시도는 우리 민주주의에 대한 정면도전"이라고 주장했다.

    홍 원내대표는 "강병원 의원에 의하면 국정원의 보안점검 후 선관위 서버에는 총 4개의 시스템에 15개 점검 도구가 남았다"며 "보안 전문가들은 이 도구들이 '해킹 점검 툴로 보인다'고 조언했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철저한 진상조사와 함께 국정조사 카드도 꺼내들었다. 홍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국정원의 선관위 보안점검 전 과정, 국정원이 선관위 서버에 해킹 도구를 남긴 목적 등에 대해 철저한 진상조사에 나서겠다"며 "먼저 행정안전위원회 종합감사를 통해 의혹을 밝히고 필요하면 국정조사도 하겠다"고 밝혔다.

    반면 국민의힘은 근거 없는 주장이라며 민주당의 의혹 제기를 정면으로 반박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같은 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국정원이 정권 야욕에 공모하면서 국내정보 수집 기능 부활을 꿈꾸며 국내정치와 선거에 개입하려는 것이라 비난하면서 정부·여당에 대해서도 선관위를 장악하려 한다는 근거 없는 주장을 했다"며 "실소를 금할 수 없는 주장"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문재인정부는 정치개입 여지를 조금도 주지 않기 위해 국정원 대공수사권마저 경찰로 이관했다"면서 "국내정치 개입은 사실상 어려운 상황임에도 국정원에 그런 혐의를 뒤집어씌우는 것은 민주당의 자기부정이나 다름없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윤 원내대표는 "국정원이 국회 정보위원회 전체를 대상으로 비공개 간담회를 열어 설명을 하겠다고 했는데도 민주당이 무조건 국정원에 국내정치 개입 혐의를 덮어씌운 것은 황당할 따름"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의힘 소속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들도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주장하는 파일은 해킹 툴이 아니라 보안 점검을 위한 점검 도구일 뿐"이라며 "선관위 사무총장도 '국정원이 악의적 목적을 갖고 보안 컨설팅을 했다'는 민주당의 주장에 동의할 수 없다고 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양치기 소년의 거짓말처럼 아니면 말고 식 억지 주장은 하루 이틀이 아니다"라며 "민주당은 대체 왜 북한은 해킹을 안 할 것이라 믿고 대한민국 국정원은 해킹을 할 것이라고 믿는 이유가 무엇인가. 무엇이 두려운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이들은 "더는 비생산적이고 시대착오적인 언동으로 정쟁은 삼가고 국민이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제대로 된 체계를 만드는 데 집중하기 바란다"며 "민주당이 이런 허무맹랑한 의혹 제기만 일삼는다면 국민께서는 더는 민주당을 믿지 않고 돕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