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경기지사 경선 당시 "당선인이 응원한다고 했다" 尹心에 기대최근 친윤계 향해 "권력에 아부해 공천 받고 떡고물 나눠 가려는 것"권성동 "수단·방법 다 쓰고도 경선 패배… 남 탓하기 전 본인 돌아봐야"
  • ▲ 유승민 전 의원.ⓒ이종현 기자
    ▲ 유승민 전 의원.ⓒ이종현 기자
    친윤(親尹)계가 유승민 전 의원을 향해 "지방선거에서 윤심 마케팅을 하지 않았느냐"고 비판했다.

    대표적 비윤계 당권주자인 유 전 의원이 전당대회 시기가 다가올수록 윤석열 대통령과 당 내부를 향한 비판 수위를 높이자 과거 발언을 소환하며 맞대응에 나선 것이다.

    윤심에 기댔던 유승민, 이제는 친윤계 비판

    친윤계 핵심 4인방으로 꼽히는 권성동 의원은 13일 페이스북에 "윤석열정부의 성공이 나라와 우리 당, 그리고 국민을 위하는 길"이라며 "유승민 전 의원은 왜 사사건건 정부 비난에만 몰두하느냐는 당원들의 지적부터 뼈아프게 새겨야 할 것"이라고 적었다.

    유 전 의원은 전날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 출연해 "윤석열 대통령은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왜 국민의힘에서는 충성하지 못해 난리냐"며 "권력에 아부해 공천 받고 떡고물이라도 나눠 가려는 것 아니겠느냐"고 친윤계를 저격했다.

    유 전 의원은 이어 "왕정도 아닌 민주공화국에서 충신이다, 윤핵관이라는 말이 나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유치한 이야기"라고 덧붙였다.

    유 전 의원은 그러나 국민의힘 경기지사후보 경선 시작을 하루 앞둔 지난 4월19일 국회에서 지지 호소 기자회견을 열고 "윤심은 민심일 것"이라며 "3월 말 출마선언을 하고 당선인께 전화를 드렸다. (당선인은) '선배님 응원합니다'라고 말했다"고 한 바 있다. 

    유 전 의원은 최근에는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사과와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 파면을 주장하며 정부를 압박했다.

    권성동 의원은 "저는 유 전 의원에 대해 같은 정당 소속이라 최대한 비판을 자제했는데 과도하고 악의적 발언만큼은 바로잡아야겠다"며 "지난 지방선거 경기지사 경선을 앞두고 '윤심은 민심'이라고 말했던 당사자가 유 전 의원 아니냐. 대통령으로부터 응원 전화를 받았다며 '윤심 마케팅'을 하지 않았느냐"고 꼬집었다.

    "그래놓고 경선에서 패배하자마자 안면몰수했다"고 지적한 권 의원은 "자신은 '윤석열과 대결'에서 졌다며 '권력의 뒤끝' '자객의 칼'을 운운했다. 이런 분이 승복을 입에 담은 것 자체가 우스운 일이다. 보복의 마음으로 승복을 말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 의원은 유 전 의원이 전당대회 당원투표 반영 비율을 현행 7 대 3에서 9 대 1로 바꾸자는 친윤계의 주장을 반대한 것과 관련해서도 "자신이 경선 룰에 따라 당락이 뒤바뀔 수 있다고 믿나보다"라고 꼬집었다.

    "5 대 5 룰에 페널티 받은 김은혜에 패배한 유승민"

    "유 전 의원은 경기지사 경선에서 5 대 5 룰로, 심지어 현역의원 페널티까지 받은 김은혜 후보에게 패배했다"고 소개한 권 의원은 "이것은 유 전 의원의 자의식 과잉과 별개인 엄연한 사실"이라고 질타했다.

    권 의원은 이어 "자의식 과잉과 인정하고 싶지 않은 사실이 결합하면 피해망상이 된다"며 "대통령 측이 수단 방법을 다 동원해 자신을 낙선시켰다는 유 전 의원의 인식이 바로 그것이다. 그런데 정작 본인이야말로 윤심 마케팅 등 수단 방법 다 쓰고도 경선에서 패배하지 않았느냐"고 지적했다.

    경기지사 경선 당시 김은혜 후보는 55.44% 득표율을 얻었다. 현역의원 5% 페널티가 반영돼 최종 52.67% 득표율로 유 전 의원(44.56%)을 제쳤다. 이틀간 실시한 당원선거인단투표 50%, 국민여론조사 50%를 합산한 결과다.

    권 의원은 "유 전 의원은 남 탓하기 전에 본인부터 돌아봐야 한다"며 "대통령을 비판하며 정의로운 척하지만, 자신의 주장으로 자신의 과거를 논박하는 코미디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윤심이 깃든 후보로 꼽히는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도 이날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당원 투표 확대를 반대하는 유 전 의원을 향해 "본인에게 유리한 쪽으로 이야기하는 것"이라며 "당 정체성을 제대로 반영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끌고 가는 것이 옳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