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뮤지컬 '드라큘라' 포스터 및 캐스트.ⓒ글로벌컨텐츠
    ▲ 뮤지컬 '드라큘라' 포스터 및 캐스트.ⓒ글로벌컨텐츠
    뮤지컬 '드라큘라'가 3년 만에 업그레이드된 프로덕션으로 돌아온다.

    1897년 발간된 브람 스토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드라큘라'는 죽을 수 없는 형벌을 받은 비운의 남자 드라큘라의 매혹적인 스토리에 서정적이면서도 감미로운 음악을 더한 작품이다. 

    1995년 체코 프라하에서 초연된 이후 독일·프랑스·러시아·스위스·폴란드·벨기에 전 세계에서 공연되며 약 500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했다. 1998년 국내 처음 선보였으며, 2000·2006·2019년 네 차례에 걸쳐 한국 관객과 만났다.

    비운의 로맨티스트 '드라큘라' 역에는 1998년 초연부터 참여한 신성우와 함께 안재욱·정동하·테이가 캐스팅됐다. 400년간 드라큘라'의 곁을 지켜오며 깊은 우정을 나누는 '디미트루' 역은 그룹 아이콘(iKON)의 메인보컬 김진환이 첫 뮤지컬 도전에 나서며, 유승우·이병찬·종형(DKZ)이 출연한다.

    드라큘라와 대적하며 팽팽한 긴장감을 유발하는 '반헬싱' 역은 김법래·이건명·김준현이 맡는다. 드라큘라의 아내이자 아름다우며 따뜻한 인품을 지닌 '아드리아나' 역에 김아선과 정명은, 드라큘라를 향한 일편단심을 보여주는 팔색조 매력의 '로레인' 역은 여은·이윤하·이소정이 분한다.

    이번 공연은 뮤지컬 '메피스토', '여명의 눈동자', '셜록홈즈'의 노우성이 연출로 나서고, 음악은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베르나르다 알바', '썸씽로튼', '빅피쉬' 등에 참여한 김성수 음악감독이 함께한다.

    뮤지컬 '드라큘라'는 11월 15일부터 2023년 1월 15일까지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공연된다. 오는 17일 오후 2시 예스24, 인터파크, 티켓링크에서 1차 티켓오픈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