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액 무료, 4월4일까지 DIMF 홈페이지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
  • ▲ '제8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공식 포스터.ⓒDIMF 사무국
    ▲ '제8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공식 포스터.ⓒDIMF 사무국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뮤지컬 전문가 양성을 위한 'DIMF 뮤지컬아카데미'의 8번째 교육생을 14일 4월 4일까지 모집한다.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의 문예진흥기금 보조사업이다. 뮤지컬 인재 개발과 양성을 위해 DIMF가 2015년부터 시작한 전액 무료의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7년간 각 분야의 협업을 통해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가는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차별성을 더했다. 누적 교육생 302명과 함께 창작뮤지컬 70편 개발했으며 창작자·배우 프로무대 데뷔, 작품 공모전 당선, 관련학과 진학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번 8기에는 온라인 공식카페 개설 통해 교육생과의 소통 창구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DIMF는 8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보다 긴밀히 체크하고 오디션 및 공모전 정보 공유, 비대면 상담 등 자유로운 커뮤니티를 구축해 교육생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김태형 연출가, 신은경 음악감독, 홍유선 안무감독 등 새로운 강사진이 투입됐다. 창작자과정에는 성재준 작가 겸 연출가와 박현숙 작곡가, 뮤지컬 배우과정에는 조광화 연출·구소영 음악감독·정도영 안무감독 등이 다시 합류했다.

    창작자과정(작가·작곡가) 20명 내외, 뮤지컬 배우과정 20명 내외로 제출된 전문 심사위원의 심층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뮤지컬 분야로 본격적인 활동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은 "DIMF 뮤지컬아카데미가 배출한 인재들의 활약이 최근 뮤지컬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다"며 "앞으로도 뮤지컬 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이 양질의 교육환경 속에서 재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