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의 여왕' 머라이어 캐리'3년 연속 빌보드 차트 1위 캐럴' 대기록
-
'팝의 여왕' 머라이어 캐리(Maria Carey)가 부른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크리스마스를 앞둔 이번 주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달성했다.
- ▲ '크리스마스의 여왕' 머라이어 캐리. ⓒ소니 뮤직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2월 25일자)에 따르면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는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정상에 올랐다. 이 곡은 지난주 2위를 기록했다.
머라이어 캐리는 미국 대중음악계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현 시대 가장 유명한 팝스타 중 한 명이다. '가장 많은 차트 기록을 가진 여성 아티스트'로 꼽힐 만큼 그 역사는 현재진행형이다. 대표곡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는 연말이면 전 세계 어디서나 울려 퍼지는 크리스마스의 상징적인 노래라 할 수 있다.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의 빌보드 싱글 차트 정복은 2019년 이후 3년째 이어온 기록이기도 하다. 이 노래가 실린 4집 앨범 '메리 크리스마스(Merry Christmas)'는 최근 1000만 판매고를 돌파하며 미국 음반 산업 협회(RIAA)로부터 크리스마스 캐럴 최초이자 유일하게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기도 했다.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는 한국에서도 그 위세를 떨치고 있다. 매 연말이면 국내 음악 시장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12월 넷째 주 현재 국내 모든 음원 차트 상위권에서 순항 중이다.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에 돌입한 이번 주 중 머라이어 캐리는 주요 음원 서비스 종합 차트 최정상에 올라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머라이어 캐리가 국내에서도 4년 연속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이뤄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다만 현재 빌보드 차트 전쟁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다. 현재 또다른 크리스마스 상징곡인 왬(WHAM!)의 '라스트 크리스마스(Last Christmas)'와 앤디 윌리엄스(Andy Williams)의 '잇츠 더 모스트 원더풀 타임 오브 더 이어(It's The Most Wonderful Time Of The Year)'가 머라이어 캐리를 맹추격 중이다. 더불어 전세계의 환영을 받으며 귀환한 아델(Adele)의 '이지 온 미(Easy On Me)', 2021년 최대 히트곡 더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의 '스테이(Stay)', 글로벌 힙합씬을 접수한 릴 나스 엑스(Lil Nas X)의 '인더스트리 베이비(Industry Baby)' 역시 그 기세가 만만치 않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