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도 General good(공공선) 용어 쓴다… 약자 쓰면 오해의 소지" 김승원 옹호추미애 아들 군 복무 특혜 논란 때도… "위국헌신 몸소 실천" 황당 발언 해 구설
  • ▲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데일리DB
    ▲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데일리DB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GSGG' 욕설 논란으로 사과한 가운데, 같은 당 박성준 의원이 김 의원을 두둔하며 욕설이 아니라는 취지로 해명했다.

    박 의원은 3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진행자가 GSGG 표현은 욕설이 아니냐고 묻자 "아닐 것"이라면서 김 의원을 "개인적으로 잘 알고 굉장히 점잖은 분"이라고 평가했다.

    앞서 김 의원은 박병석 국회의장을 향해 GSGG라는 표현을 써 논란을 일으켰다. 이 표현이 온라인상에서 욕설 '개XX'를 연상케 한다는 비난이 쏟아졌고, 김 의원은 'Government serves general G(지도자는 국민의 일반의지에 봉사한다)'라는 뜻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비난이 수그러들지 않자 김 의원은 2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사과했다.  

    박 의원은 이날 GSGG 표현과 관련 "미국에서도 'General good(공공선)'이라는 용어를 많이 쓴다"며 "그런데 우리가 약자를 썼을 경우에는 오해의 여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진행자가 '김 의원은 GSGG가 개XX라는 욕설로 인정하고 사과한 것 아니냐'고 지적하자 박 의원은 "김 의원이 '정치인은 국민의 일반의지·공공선·공동선을 위해서 봉사할 의무가 있다' 그런 뜻으로 했는데, 이것을 다른 분들은 욕설로 해석하지 않았느냐"고 반문했다.

    김 의원이 욕설 때문에 사과한 것이 아니라 오해의 여지를 만든 것에 사과했다는 취지로 해명한 것이다.

    진행자가 재차 '김 의원이 오해의 여지가 있게 쓴 것을 사과한다는 것이냐'고 추궁하자 박 의원은 "그렇게까지 제가 해석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며 모호한 태도를 취했다. 

    박 의원은 과거에도 황당한 발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적이 있다. 

    박 의원은 지난해 9월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의 아들의 군 복무 중 특혜 의혹 논란과 관련 "'나라를 위해 몸을 바치는 것이 군인의 본분(위국헌신군인본분·爲國獻身軍人本分)'이라는 안중근 의사의 말을 몸소 실천한 것"이라고 말했다가 여론의 질타를 받았다.

    당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박 의원의 이 발언에 "위국헌신을 하셨으니 안중근 의사처럼 대한민국장으로 기리거나, 아니면 군인 본분을 다 하셨으니 최소한 화랑무공훈장은 드려야죠"라며 조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