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TV, 25~12월4일 국민의힘 부산시장 출마 예상자 인터뷰 연속 방송이진복·이언주·박형준·박민식·유재중 등 출연
  • ▲ 인터넷 정론지 '뉴데일리'가 오는 25일부터 유튜브 채널 뉴데일리 TV를 통해 '국민의힘 부산시장 출마 예상자 릴레이 인터뷰'를 방송한다. 사진은 19일 인터뷰 녹화를 마친 이진복 전 국민의힘 국회의원의 모습. ⓒ권창회 기자
    ▲ 인터넷 정론지 '뉴데일리'가 오는 25일부터 유튜브 채널 뉴데일리 TV를 통해 '국민의힘 부산시장 출마 예상자 릴레이 인터뷰'를 방송한다. 사진은 19일 인터뷰 녹화를 마친 이진복 전 국민의힘 국회의원의 모습. ⓒ권창회 기자
    인터넷 정론지 뉴데일리가 오는 25일부터 유튜브 채널 '뉴데일리TV'를 통해 '국민의힘 부산시장 출마 예상자 릴레이 인터뷰'를 방송한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부산시장보궐선거가 더불어민주당 오거돈 전 시장의 성추문으로 인한 사퇴로 열리는 만큼 각 출마 예상자들의 부산시장으로서의 자질은 물론 부산 발전 계획, 부산 현안 해결책 등을 들어볼 계획이다.

    인터뷰 대상은 △이진복 전 의원을 시작으로 △이언주 △박민식 △유재중 △박형준 전 의원 등 5명이다. 최근 언론에서 부산시장후보로 자주 거론되는 인물들을 선정했다. 출마 시 또 다른 보궐선거를 유발할 수 있는 현직 의원은 인터뷰 대상에서 배제했다.

    정치평론가 황태순·박상헌 참여… 현역 의원 배제

    인터뷰에는 본지 이성복 기자와 우파 유튜브 채널 '황태순TV'를 운영 중인 황태순 정치평론가, 정치학 박사 출신인 박상헌 공간과디자인연구소장이 참여한다.

    인터뷰는 △공통 질문 3개 △개별 질문 4개 등 총 7개의 질의응답으로 구성된다. 부산 민심을 듣기 위한 '시민이 묻는다' 코너를 통해 부산의 자영업자·대학생·회사원·택시기사 등 다양한 직군들이 출마 예상자들에게 질문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녹화시간은 후보별 최대 2시간, 방송시간은 50분으로 제한했다.

    인터뷰 본방송은 이달 25일부터 12월4일까지 매주 월·수·금요일 공개되며, 방송 일정은 인터뷰이의 스케줄에 따라 녹화가 먼저 진행된 순서에 따랐다.

    방송 일정은 △11월25일=이진복 전 의원(녹화 11월19일) △11월27일=이언주 전 의원(녹화 11월19일) △11월30일=박민식 전 의원(녹화 11월20일) △12월2일=유재중 전 의원(녹화 11월26일) △12월4일=박형준 전 의원(녹화 12월2일)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