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전당대회에 영상축사 "文정부는 촛불 정부, 민주당 일원에 자부심" 강조… 네티즌 "'우리당' 운운, 삼권분립 무시한 발언" 성토
  • 문재인 대통령이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 보낸 영상 인사말에서 "우리당이 만들고 있는 새로운 역사가 자랑스럽다"고 말해 네티즌들로부터 빈축을 사고 있다.

    진인(塵人) 조은산이 쓴 것처럼 부동산·세금·인사·경제 정책 실패로 불평등과 민생고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데, 국가수반인 대통령이 여전히 현실과 동떨어진 자화자찬만 늘어놓고 있다는 쓴소리가 나온다.

    "문재인 정부는 촛불 정부… 촛불 정신 기억하자"


    문 대통령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비대면 온택트로 열린 '제4차 전국대의원대회'에 영상 축사를 보내 "국민들은 지금 어느 때보다 우리당을 주목하고 있다"며 "창당 65주년 정통 민주주의 정당, 한반도 평화를 만들어가는 정당, 오직 민생을 생각하며 경제개혁을 이끈 정당, 저는 더불어민주당의 일원인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2년 당원들의 노력으로 우리당은 훨씬 더욱 단단해졌다"라며 "최선을 다해준 당원 동지들, 이해찬 대표와 당 지도부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새로 선출될 지도부께도 미리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운을 뗐다.

    문 대통령은 "문재인 정부는 촛불 정부이고 민주당 정부"라면서 "국민들은 촛불혁명으로 시작된 나라다운 나라, 우리당에 부여된 임무를 잊지 않고 있고, 국민을 생각하는 동지들의 마음은 어떤 위기도 이겨낼 만큼 강하다"고 자화자찬했다.

    그러면서 "당정청 역시 역대 어느 정부보다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강조한 문 대통령은 "지금이야말로 동지들이 서로를 믿고 단결해 당이 저력을 발휘할 때"라며 "우리는 방역 성공과 함께 경제 위기도 극복할 것이고 한국판 뉴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도국가가 될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새로운 대한민국 100년의 역사를 만들 것이다"라고 역설했다.

    "우리당 남의당 편가르기 하는 사람이 대통령?"

    이 같은 문 대통령의 말에 네티즌들은 "부동산·세금·인사·경제 정책이 폭망해 '역대 최고 무능한 정부'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는데, 도대체 무슨 업적이 있어 자랑스럽다는 건지 모르겠다"는 반응이다.

    특히 "대통령이 당과 거리를 유지하기는커녕 '우리당'이라는 말로 삼권분립을 무시하는 태도를 보였다"며 "끝까지 국민을 편가르기하고 있다"는 성토가 이어지고 있다.

    다음은 관련 기사에 달린 네티즌 댓글 모음.

    아이디 'dgns****' : "뭐 해놓은 업적이 있다고 자랑스럽다고 하는지."

    아이디 'dlej****' : "그 놈의 촛불혁명... 전 정권이 망쳐놓은 거 제대로 잡으라고 촛불 들었는데, 현 정부 하는 거 보면, 진짜 촛불이 아니라 횃불을 들고 싶다. 깨문들은 또 선동 당해서 정부 비판하는 이런 글 보면 토왜니, 일베니 할텐데, 도대체 그런 말 하는 근거는 있는 건지 묻고 싶다. 니들 눈에는 지금 이게 정상적인 나라인거냐?"

    아이디 'supe****' : "이쯤되면 박근혜가 그리울지경...박근혜는 최소한 나개인한테는 피해안줬거든."

    아이디 'cion****' : "제정신인가."

    아이디 'we00****' : "대통령이 돼서 특정 정당을 지지하는 발언을 하면 어떻게 하냐. 나라꼴 잘 돌아간다. 박근혜가 최악이라고 생각했는데, 더한 놈이 있네. 문재인 넌 대한민국 역사상 최악의 대통령이다."

    아이디 'star****' : "동지..지도자..단어 선택이 어째 북한같아요."

    아이디 'mann****' : "대부분 대통령 임기 중에는 당과 거리를 유지할려고 애쓰고 유지하는 척이라도 하고, 삼권분립의 취지에 신경쓰는 척도 하고, 당도 대통령에게 쓴소리도 하는데 이건 완전 한몸이네. 민주주의가 뭔지는 알고 있는걸까?"

    아이디 'airo****' : "공산국가 거수투표하는 당의 모습이라 소름돋는다. 진짜 문재인은 뉴스도 안 보고 인터넷도 안 하나? 어떻게 저렇게 뻔뻔하고 안면몰수할 수가 있지? 저것도 능력이라면 대단한 건데 진짜 얼굴 두껍다는 것은 느껴지네."

    아이디 'cyci****' : "대통령이라면 최소한 표면적으로라도 전국민을 대표하는 척을 해야지. 우리당 남의당 편가르기 하는 게 옳은 짓이냐?ㅋㅋㅋㅋ 자기가 대통령인지 당대표인지 구분이 안가나보네."

    아이디 'jame****' : "맞습니다. 대통령은 특정 정당이나 특정 지역이나 특정 지지자들만의 대통령은 아닙니다. 대통령은 5천만 국민들 모두의 대통령이어야 합니다. 그것이 의무입니다. 그런데 전라도만의 대통령, 민주당만의 대통령, 대깨문 지지자들만의 대통령을 하고 있네요. 나머지 60%이상의 국민들은 국민이 아닌 건가요? 뭔가 크게 잘못되었습니다. 국민들이 바로 잡지 않으면 그 누구도 바로 잡지 못할 겁니다."

    아이디 'peac****' : "문재인은 우리당을 위해서 일하는 당서기였나봄ㅋㅋ 공산당처럼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