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히사이시 조 에센셜 앨범 '드림 송스(Dream Songs)' 커버.ⓒ유니버설뮤직
    ▲ 히사이시 조 에센셜 앨범 '드림 송스(Dream Songs)' 커버.ⓒ유니버설뮤직
    드라마·영화 OST의 거장인 히사이시조의 명곡을 한데 모았다.
     
    유니버설뮤직은 영화 음악가이자 미니멀리즘을 대표하는 현대 음악가 히사이시 조의 에센셜 앨범 '드림 송스(Dream Songs)'를 21일 국내 발매한다.
     
    조의 리마스터링을 거쳐 재탄생한 주옥 같은 곡들을 두 장의 CD에 나눠 담았다. 애니메이션 주제곡부터 영화 OST, 오리지널 피아노곡까지 풍성한 구성을 자랑한다.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삽입곡 '인생의 회전목마'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OST '어느 여름날', 영화 '기쿠지로의 여름' OST '섬머' 등이 앨범 발매에 앞서 공개되기도 했다.

    선공개 싱글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이웃집 토토로' '붉은 돼지' '모노노케 히메(원령공주)' 등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작품들에 쓰인 곡들과 영화 '그 여름 가장 조용한 바다' '하나-비' '굿’ 바이' '키즈 리턴' OST 등이 오케스트라·모음곡 등 다양한 버전으로 실렸다.

    광고 음악으로 사용돼 귀에 익은 'Angel Springs', 'Oriental Wind'를 비롯해 히사이시 조의 솔로 피아노 작품과 앙상블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