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뮤지컬 '레베카'에서 '막심 드 윈터' 역을 맡은 카이.ⓒEMK뮤지컬컴퍼니
    ▲ 2020 뮤지컬 '레베카'에서 '막심 드 윈터' 역을 맡은 카이.ⓒEMK뮤지컬컴퍼니
    뮤지컬 '레베카'에서 '막심 드 윈터' 역을 맡은 카이의 '신이여(Gott, warum?)'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11일 정오 공개되는 '레베카'의 넘버 '신이여'는 카이 특유의 클래시컬하고 세련된 목소리로 부르는 한국어 버전과 독일어 원곡 버전인 'Gott, warum?'를 동시에 선보인다. EMK뮤지컬컴퍼니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SN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음원은 국내 모든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청취할 수 있다.

    '신이여'는 '막심 드 윈터'의 대표 넘버 중 하나로, 죽은 '레베카'의 흔적이 남겨진 바닷가 보트 보관소에서 '나(I)'에게 심하게 화를 내고 난 뒤 자책하며 부르는 노래다. '레베카'에 대한 분노와 함께 과거의 상처를 더 이상 피하지 않고 강하게 맞서겠다는 결심을 드러내며 복잡한 심경을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전달한다.

    음원과 함께 풀 넘버로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서는 카이와 '나(I)' 이지혜의 열연이 돋보이는 공연 장면이 실황 영상과 사진으로 교차 편집돼 뮤지컬 무대 위의 장면들을 역동감 넘치게 눈 앞에 그려줄 예정이다. 

    뮤지컬 '레베카'는 영국의 여류 작가 대프니 듀 모리에의 동명소설(1938)과 스릴러의 거장 알프레도 히치콕의 영화(1940)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됐다. 영화와 원작을 뛰어넘는 감동적인 로맨스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서스펜스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2013년 국내 초연돼 2017년 사연까지 누적 관객수 67만명, 평균 객석 점유율 92%를 기록했다. 류정한·엄기준·카이·신성록·신영숙·옥주현·장은아·알리·박지연·이지혜·민경아·최민철·이창민 등이 출연하며, 3월 15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