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운대학교
    ▲ ⓒ광운대학교

    ◇ 광운대, '2020학년도 입학설명회' 개최

    광운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동해문화예술관에서 '2020학년도 입학설명회: 별 일이 多(다) 있다'를 다음달 8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입학처장이 들려주는 '2020 광운대학교 입학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법 / 면접 살아남기 △학생부종합전형, 너는 어떻게 합격했니? 등을 주제로 학종 준비방법 등을 안내한다.

    도승연 광운대 입학처장은 “광운대 합격정보, 실제 합격사례 등 광운대 입시에 대한 알짜배기 정보를 모아놓은 입시설명회를 통해 수험생이 입시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내며 자신의 꿈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좀 더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갈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입시설명회 참가신청은 30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광운대 입학처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중앙대, '소프트웨어대학 출범식'

    중앙대학교는 29일 서울 동작구 서울캠퍼스에서 소프트웨어대학 출범식을 진행한다.

    중앙대 관계자는 "중앙대 소프트웨어대학은 1972년 전자계산학과로 출범한 이래 40여 년간 국내외 4000여 명의 컴퓨터공학 인재를 배출했다.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SW 인재를 성공적으로 양성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범식 행사에 이어 'SW TECH-FAIR : 대학에서의 인공지능 교육 및 인재상'을 주제로 김진형 인공지능연구원장과 이효건 삼성전자 부사장 등이 강연한다.

    ◇ 원일종합건설 김문경 회장, 삼육대에 1000만원 기부

    원일종합건설 김문경 회장이 최근 삼육대학교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김 회장은 "삼육대와 소중한 인연에 감사하며, CEO(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 기업경영에 필수인 강의와 인적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AMP(최고위과정)를 통해 경영자와 기업까지도 MVP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 데이터유니버스와 MOU

    고려대학교 빅데이터융합사업단은 지난 23일 데이터유니버스와 업무협약(MOU)을 했다.

    이번 MOU로 양 측은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예방 공동연구 △보이스피싱 예측 진단척도, 분석 알고리즘 △금융사기 빅데이터 분석,컨설팅 서비스 등 산학공동연구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은기 고려대 빅데이터융합사업단장은 "데이터유니버스와 MOU를 통해 보이스피싱으로부터 실질적으로 국민과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연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숙명여대·KBS교향악단, '힘내자 눈송이' 음악회

    숙명여자대학교와 KBS교향악단이 28일 찾아가는 음악회 '힘내자 눈송이!' 개최한다.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제2창학캠퍼스 눈꽃광장홀에서 열리는 이번 음악회는 숙대 창학의 달인 5월을 맞아 마련됐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피아졸라의 '리베르탱코' 등을 비롯해 영화·뮤지컬의 주제곡 등을 연주한다.

    숙명여대 관계자는 "학업과 취업준비에 지친 숙명여대 학생들에게 이번 음악회가 좋은 휴식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건국대 사회적기업 창업동아리, 팝업스토어 선보여

    건국대학교 LINC+사업단 사회적기업 창업동아리 3곳이 서울 광진구와 롯데백화점의 지원을 받아 30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서울 광진구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에  마련된 팝업스토어에서 동아리 '119레오' '뉴앤트' '데이니드' 등이 업사이클링 제품, 미술상품, 음료 등을 전시, 판매한다.

    건국대 관계자는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지하 1층 자리는 유동인구가 많은 고효율 장소로 큰 홍보효과를 얻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 경희대 비교문화연구소, '갈등과 분열' 학술대회

    경희대학교 비교문화연구소는 31일 서울 종로구 철학아카데미에서 '갈등과 분열의 한국사회와 공동체의 재구성'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젠더와 세대, 시민사회와 이주민, 도시와 지방을 둘러싼 공동체의 갈등과 분열, 위기감에 대해 논의하고 행복공동체를 위한 방안 등을 모색한다.

    박정원 경희대 비교문화연구소장은 "불평등과 갈등, 혐오와 분노, 절망과 불안의 팽배로 공동체의 분열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한국사회의 문제점을 다각적으로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