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지사 구속 관련, 정부 대응 질타… "삼권분립 헌법가치 부인하는 독재적 발상"
  • ▲ 황교안 전 국무총리.ⓒ이종현 기자
    ▲ 황교안 전 국무총리.ⓒ이종현 기자

    자유한국당 당대표 출마를 선언한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문재인 정부를 작심비판하고 나섰다. 최근 김경수 경남지사의 법정구속과 관련해 황 전 총리는 "문재인 정부가 '댓글 여론조작 사건'으로 사법부를 적폐세력으로 몰고 있다"며 "이는 적반하장"이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황 전 총리는 4일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는 삼권분립 헌법가치를 부인하는 독재적 발상"이라며 "그냥 묻어놓고 시간이 지나가길 바라는건가. 오만과 폭주가 극에 달했다"고 꼬집었다.

    "설대목 옛말... 자영업자들 인건비 아끼려 문 닫아"

    황 전 총리는 경제 실책도 지적했다. 그는 "요즘 현장을 다니며 설대목은 옛말이 됐고, 자영업자들은 설연휴 인건비라도 아끼려 문을 닫았다고 한다. 제발 바꿔달라고들 한다"며 "그런데 문재인 정부는 민생경제를 해결할 의지도 전혀 보이지 않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제성장률은 6년만에 최저치(2.7%)를 기록했고 실업률은 17년만에 최고치(3.8%), 취업자 증가폭 9년만에 최저, 소득분배도 2007년 이후 최악"이라며 "최저임금 인상 등 이념 편향적 포퓰리즘 경제정책 부작용이 속출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황 전 총리는 앞서 지난달 30일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론조작을 통해 국민의 소중한 투표권 행사를 방해한 것은 어떤 변명도 통하지 않는 중대한 범죄행위"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김 지사의 이러한 행위를 알고 있었는지 응답해야한다"고 요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