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趙甲濟  /조갑제닷컴 대표
       
      *1950년 7월19일 트루먼 대통령의 라디오 텔레비전 연설 중 발췌.
      
          한국은 작은 나라이고, 수천 마일이나 떨어져 있지만 그곳에서 일어나는 일은 모든 미국인들에게도 중요하다.
     
      공산군의 공격은 국제공산주의 운동이 독립국가를 정복하기 위하여 군사적 침략을 서슴없이 하고 있다는 점을 확실히 보여주었다. 이런 침략행위는 모든 자유국가의 안전에 심각한 위험이 된다.
     
      이는 사람들이 자유와 평화 속에서 살 수 있는 세계를 만들고 싶어하는 자유국가의 노력에 대한 직접적인 도전이다. 정면으로 그런 도발을 하였으므로 우리도 정면으로 맞서야 한다.
     
      This challenge has been presented squarely. We must meet it squarely.
     
      유엔과 회원국들의 행동은 중대한 의미가 있다. 자유세계는 불법적인 침략을 武力으로 응징할 것임을 명백히 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육군, 해군, 공군을 보냈다. 지금 이 전쟁에 걸려 있는 것은 세계의 평화와 미국의 안전이기 때문이다.
     
     
      공산군이 한국을 침략하였다는 것은 다른 나라에 대하여도 그렇게 할 것임을 보여준다. 자유국가들은 이러한 공격에 대비하여야 한다.
     
      나는 자유의 代價가 매우 비싸다는 것을 잘 안다. 그렇지만 우리는 代價에 구애받지 않고 무슨 수를 써서라도 우리의 자유를 지켜낼 작정이다.
     
      우리를 위해서일 뿐 아니라 모두를 위해서이다. 創造主께서 인간을 지으신 목적대로 살기 위하여는 자유와 평화가 필수적이다. 이것은 과거에 우리를 인도한 신념이었고 다가오는 어려운 시기에 우리를 강하게 만들어줄 신념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