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가 주목하는 젊은 음악가들의 무대가 펼쳐진다.

    서울시립교향악단(대표이사 강은경, 이하 서울시향)은 오는 16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3월 정기공연 '베토벤 교향곡 영웅'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베토벤과 그의 업적을 계승하고자했던 두 작곡가 멘델스존, 슈만의 작품을 세계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젊은 음악가들의 연주로 만날 수 있다.

    안토니오 멘데스(34)가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서울시향의 지휘대에 오른다. 스페인 팔마데 마요르카 출신의 멘데스는 동시대 젊은 지휘자들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그동안 빈 심포니, 취리히 톤할레 오케스트라,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 덴마크 내셔널 심포니 등의 정상급 교향악단을 지휘했다. 2016년 6월 '서울시향 러시안 나이트'에서 건강이 악화된 거장 겐나디 로제스트벤스키의 대체 지휘자로 나선 바 있다.

    이날 멘데스는 교향곡의 한계를 확장한 베토벤의 대표작 교향곡 3번 '영웅'을 지휘한다. 전반부에는 엄숙한 기품과 흥미진진한 활력, 위태로운 서정 등이 교묘하게 대비되는 멘델스존의 '뤼 블라스' 서곡을 선보인다.

    2015년 첫 내한무대에서 쇼스타코비치 협주곡 1번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이올리니스트 베로니카 에베를레(30)는 슈만의 광기와 환상이 빚어낸 걸작 '바이올린 협주곡 1번'을 협연한다. 

    독일 태생의 에베를레는 6세에 바이올린을 시작했으며, 10세의 나이로 뮌헨 교향악단과 협연 무대를 가졌다. 15세인 2003년 이프라 니만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하면서 바이올린 신동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2006년 잘츠부르크에서 열린 부활절 페스티벌에서 사이먼 래틀이 지휘하는 베를린 필하모닉과 베토벤 협주곡을 성공적으로 협연해 이름을 알렸다. 2011~2013년에는 BBC 신세대 아티스트'로 선정됐으며, 현재 포츠담 캄머아카데미의 상주음악가로서 활동하고 있다.

    관람료 1만~7만원. 문의 1588-1210.

    [사진=서울시립교향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