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특수활동비가 출처인지 또다른 뇌물인지 文정부가 규명하라"
  • ▲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 장제원 대변인.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 장제원 대변인.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가 문재인 대통령이 비서실장·민정수석비서관 시절 영부인이었던 권양숙 여사로부터 640만 달러와 3억 원을 국고로 환수할 것을 주장했다.

    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 장제원 대변인은 6일 국회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노무현 전 대통령 사건 조사에 입회한 변호사로서 누구보다도 노무현 전 대통령 사건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을 것"이라며 "권양숙 여사의 불법취득자금 640만 달러와 3억 원에 대해 즉각 국고환수에 착수하라"고 촉구했다.

    과거 '박연차 게이트' 및 정상문 전 청와대 총무비서관 관련 의혹을 다시 들춰낸 것이다.

    장제원 대변인은 "권양숙 여사가 빚을 갚기 위해 3억 원에 달하는 돈을 일개 비서관인 정상문에게 마련해달라고 했다면, 이는 권양숙 여사가 정상문이 뭔가 비자금을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는 합리적 의심을 할 수밖에 없다"며 "이 자금이 청와대 특수활동비에서 나왔는지 아니면 또다른 뇌물이었는지는 문재인정부가 직접 조사하고 규명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권양숙 여사의 불법취득자금 640만 달러와 3억 원에 대해 즉각 국고환수조치에 착수해야 한다"며 "그에 앞서 권양숙 여사가 스스로 640만 달러와 3억 원을 국고에 반납하고 국민들께 사과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날 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의 브리핑은 적폐청산이라는 명분으로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를 꺼내들어 야당을 압박하고 있는 현 정권을 향한 '멍군'의 의미로 분석된다.

    장제원 대변인은 "문재인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이 의혹 제기를 계속 뭉개고 간다면, 자유한국당에 쏟아지고 있는 수많은 제보들을 하나하나씩 공개할 수밖에 없음을 분명히 경고한다"며 "(의혹을 제기한 640만 달러와 3억 원 국고환수조치를 취하는) 그것만이 문재인정부가 추진하는 적폐청산 작업의 최소한의 요건임을 직시하라"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