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후보, SNS에 "단 한 치 억울함 없도록 제가 먼저 챙기겠다" 주장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17일 자신의 홍보차량과 오토바이가 충돌, 오토바이 운전자가 사망한 사건에 대해 "고인의 명복을 빌며 저와 우리당이 책임질 일은 반드시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고와 관련해 여론이 악화될 조짐이 보이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진화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문 후보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아침, 대구로 가는 길에 너무도 안타까운 소식을 들었다. 우리 유세차량과 추돌한 오토바이 운전자께서 운명을 달리하셨다. 36살의 젊은 나이에 아내를 남겨 두셨다고 하니 가슴이 아려온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고인과 유족들에게 머리 숙여 깊이 위로를 드린다"며 "서둘러 손잡고 위로 드리지 못해 정말 죄송하다. 단 한 치의 억울함이 없도록 제가 먼저 챙기고 주변에 이야기하겠다. 황망한 마음을 헤아리고 또 헤아리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문재인 캠프' 윤관석 선대위 공보단장도 이날 논평을 통해 조의를 표명했다. 그는 "어제 양평에서 1톤 트럭이 오토바이와 충돌해 오타바이 운전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있었다"며 "이 트럭은 오늘부터 시작되는 선거운동 기간에 우리당의 유세차량으로 사용될 예정이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경기 양평군 단월면 국도에서 문 후보의 유세차량과 오토바이가 추돌해 오토바이 운전자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숨진 오토바이 운전자 유가족이라고 밝힌 A씨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어제 부활절 화창한 봄날, 꽃잎 흩날리며 떨어지듯 36살 한창 나이의 큰 조카가 사랑하는 아내를 남겨둔 채 하늘나라로 갔다"며 "오토바이를 타고 양평도로를 달리던 조카는 '차선 변경 금지 구역에서 불법으로 차선 변경'을 하던 '한 대통령 후보 선거 캠프' 소속의 화물 트럭을 미처 피하지 못하고 추돌하여 사망에 이르게 됐다"고 밝혔다.

    A씨는 이어 "세월호 선장이 죽어가는 승객들을 내팽겨치고 제 자신의 목숨 만을 위해 도망친 것 같이 '대통령 선거 캠프' 화물 트럭 운전자는 죽어가는 제 조카를 길 바닥에 내버려둔 채 구급차를 부르기 보다는 그 시간 다른 곳과 통화하고 있었다"고 문 후보 측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이어 "세월호 참사 당시 대통령의 부적절한 행위에 분노하는 정당의 소속 사람들이 어찌하여 자신의 당의 ‘선거 운동을 위한 트럭’의 과실로 발생한 사고 피해자에게는 어느 한 사람도 조문 한 번 오지 않는 걸까요"라며 "사망자가 한 명 뿐이라 표가 안되서 그런 것인가"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문 후보 측 윤관석 공보단장은 "문재인 후보는 사고에 대해 보고를 받고 고인에게 조의를 표할 것을 당부했고, 안규백 총무본부장(당 사무총장)이 오늘 오후 문상을 갈 예정"이라며 "아울러 공당으로서 책임질 일이 있다면 그 책임을 다할 것이라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거듭 조의를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