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부 출범후 진실 은폐-검찰 수사 가로 막아" 주장
  •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11일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해 "웬만하면 넘어가려 했으나 더 이상 그럴수 없음을 분명 밝힌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후보자의 언론외압 의혹과 관련해 "이미 2번에 걸친 총리 후보 낙마가 있었고 이번이 3번째다. 추가로 공개된 이 후보자의 녹음파일은 총리 후보자의 발언이라 믿어지지 않을 정도"라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그는, 이 후보자가 '김영란법을 내가 막았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선 "정치인 모두를 부끄럽게 한다. 이제 국민은 김영란법이 왜 지금까지 오랫동안 처리가 되지 않고 질질 끌어왔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됐다"며 "강도높은 인사청문회로 국민이 가진 의혹을 규명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문재인 대표는 이날,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에 대한 2심 법원의 유죄 판결과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이 이제 국정원 대선개입 사과해야 마땅하고 그것이 도리일 것"이라며 박 대통령을 정면 겨냥했다. 

지난 9일 서울고법 항소심이 원세훈 전 원장에 대해 유죄 판결을 한 이후 처음으로 입장을 밝힌 것이다. 

문 대표는 "국가기관의 전방위적 대선개입이 확인된다"며 "박 대통령은 지난 대선 중 국정원 대선개입의 일단이 드러났을 때 '문재인 후보측 모략이며 국정원 여직원의 인권유린'이라며 오히려 저를 비방했다. 박근혜 정부 출범후에는 진실을 은폐하고 검찰의 엄중한 수사를 가로 막았다"고 날을 세웠다.

마치 최종 판결이 확정된 듯 또다시 대선불복 논란에 군불을 때고 나선 것이다.  

그러나, 여권에선 아직 대법원의 최종 판단을 남긴 상황에서, 2심 판결을 두고 왈가왈부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공안검사 출신인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은 전날 기자와의 통화에서 "야당 의원들이 수준을 의심케 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며 "처음부터 대선불복을 주장하던 사람들이 이번 판결을 구실로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최종심까지 기다려봐야 하기 때문에 아직 경망한 행동을 할 그럴 단계가 아니다"고 일침을 놨다. 

하태경 의원도 "대법원에서 뒤집힐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마치 최종 판결이 난 것처럼 발언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럼에도 문 대표는 "이제 드러난 진실에 대해 박 대통령은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그리고 국정원이 다시는 선거에 개입하고 정치에 관여할 일이 없도록 우리당이 요구한 강도 높은 개혁을 하는 것이 대통령의 도리"라고 압박했다. 

한편 법정 구속된 원세훈 전 원장 측은 2심의 심판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대법원에 상고하기로 했다. 원 전 원장의 변호인은 이날 "항소심 판결을 받아들일 수 없다. 내일(12일) 대법원에 상고장을 내기로 했다"고 밝혔다. 

야당 대표가 2심 법원의 유죄 판결을 빌미로 2년도 지난 대선 논란에 또다시 불을 지피고 나섬에 따라 정치권에 또 한 번 대선불복 논란이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