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라인’은 뼈만 줄이는 것이 아닌 피부와 근육 지방층도 고려해야‘피질골절제술’ 병행 시 실질적인 두께가 줄어 더 갸름해 보일 수
  • ▲ ⓒ김성남 대표원장.
    ▲ ⓒ김성남 대표원장.

     

    사회적으로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광대뼈가 돌출됐거나 넓은 사각턱, 긴 턱을 가진 여성들의 성형외과 방문이 잦아지고 있다.

    [얼굴이 작고 갸름하며 광대와 턱이 작은 얼굴형]이 현대인들이 가장 선호되는 얼굴형으로 부각됐기 때문이다.

    광대뼈가 돌출됐거나 사각턱, 긴턱 등을 가진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은 얼굴이 커 보인다는 것이다.

    이에 대한 불만이 콤플렉스로 이어져 대인관계와 사회생활에 소극적일 수 있다.

    이처럼 얼굴 형태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의학적 시술을 통틀어 [안면윤곽수술]이라 한다.

    [안면윤곽술]은 얼굴뼈의 구조를 변화시켜 얼굴형을 바꿔 준다.

    가장 대표적인 안면윤곽 수술 부위는 사각형의 각지고 긴 [턱 뼈]다.

    <턱>은 얼굴형의 전체적인 구조를 만드는 데 있어 가장 큰 요인을 차지한다.

    이 부위는 중요한 신경이 매우 많고 복잡하게 분포돼 있다. 아울러 뼈에 직접 가하는 수술인 만큼 어려운 반면 만족도의 차이가 크다.

    때문에 [안면윤곽성형]은 반드시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상담 후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담을 하다 보면 상당수의 여성들이 [안면윤곽수술]은 무조건 뼈를 깎는다고 생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뼈를 각는 것은 오래된 방식이다.
    뼈의 위치와 신경의 위치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다. 때문에 수술 전 3D CT사진으로 면밀하게 분석해서 환자마다 맞춤형으로 수술해야 한다.”

      - 김성남 대표원장(이미지업성형외과)


    효과적인 안면윤곽수술은 뼈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피부, 근육 지방층의 변화까지 완벽하게 예측해야 한다.

    가장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얼굴라인을 만드는 필수요건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기존 사각턱 축소술을 보완한 [긴곡선사각턱축소술(돌려깎기)]이 사각턱 [V라인 축소술]로 주로 시술된다.

    [긴곡선사각턱축소술(돌려깎기)]은 귀 밑 사각턱 부분을 시작으로 턱 끝 부분까지 한 번에 긴 곡선 형태로 다듬는 고난이도의 수술법이다.

    보통 [V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앞턱부위에 T자 형태로 절골을 가하는데 [긴곡선사각턱축소]는 따로 앞턱을 절골하지 않아 환자의 부담이 덜하다.

    턱뼈를 한 번에 잘라내기 때문에 2차각이 생기지 않는다.

    뼈의 가장 바깥 부분을 떼어내 피질골절제술을 함께 시행하는 경우에는 턱뼈의 실질적인 두께가 줄어들어 정면에서 봤을 때 더 갸름해 보이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안면윤곽수술]은 안전과 의사의 정확한 상황판단이 매우 중요하다.
    얼굴은 1~2mm에도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반드시 안전시스템을 갖춘 병원에서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받는 것이 중요하다.”

      - 김성남 대표원장(이미지업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