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이 떨어지거나 처진 부위에 특수실 삽입해 당겨주는 방법시술 결심 후엔 식약처 안전 인증 받은 정품인지 꼭 확인해야
  •    

  • ▲ ⓒ김영민 원장.
    ▲ ⓒ김영민 원장.

     

    예비 신부 김나은(가명, 32세)씨는 웨딩촬영을 앞두고 고민이다.
    자신의 나이보다 한참 들어 보이는 [처진 볼살]과 [주름] 때문.
    김씨는 큰 맘 먹고 값비싼 피부관리를 받아보기도 했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해 실망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동안에 대한 열풍이 이어지면서 중년의 40~50대 여성은 물론 20대~30대의 젊은 여성들도 더 젊어 보이기 위해 값비싼 화장품이나 마사지-미용 팩 등으로 동안 만들기에 몰두한다.

    이런 방법들은 노화를 예방하기에는 효과가 좋지만, 이미 생긴 주름이나 처진 볼살을 개선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럴 경우 의학적 도움을 받아 개선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몇 년 전만 해도 주름을 없애고 늘어진 피부를 다시 탄력 있게 만드는 방법으로 [주름 제거술]이나 [안면 거상술] 등이 유행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실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이 각광받고 있다.

    [실 리프팅]은 탄력이 떨어지거나 처진 부위에 FDA 인증을 받은 인체에 무해한 특수실을 삽입해 피부를 당겨주는 방법이다.

    [실 리프팅]은 무엇보다 리프팅 효과가 즉시 나타날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날수록 실 주위에 콜라겐 섬유와 탄력섬유가 자연적으로 형성된다.

    이를 통해 노화로 얇아진 피부층을 두껍게 만들어주고 콜라겐 세포 생성을 촉진함으로써 피부톤까지 개선할 수 있는 최신 [리프팅 시술]로 각광 받고 있다.

    [실 리프팅]에는 [울트라V 리프팅], [회오리 리프팅] 등 다양한 시술 방법이 존재한다.

    [실 리프팅]이라고 해서 다 똑 같은 효과를 가진 것은 아니다.

    특히 [회오리 리프팅] 같은 경우 지속기간이 길게는 3개월, 짧게는 한 달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때문에 오랫동안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싶다면 5년 이상 유지되는 녹지 않는 실로 [리프팅]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울트라V 리프팅]이나 [회오리 리프팅]은 실을 얼굴에 고정시키는 고정점이 없기 때문에 효과가 금방 떨어질 수밖에 없다.

    녹지 않는 [실 리프팅]은 고정점을 두고 수술을 하기 때문에 지속력이 매우 높은 편이다.

     

    “최근 [실 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비전문의가 시술을 하는 곳이 많이 생겨났다.
    [실 리프팅]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개인별 피부타입과 상태를 고려해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김영민 원장(D&A성형외과)


    [실 리프팅] 시술을 결심했다면 우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전 인증을 받은 정품 실을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 리프팅]을 시술하는 곳 중 무허가 실을 사용하는 곳도 있는데, 이럴 경우 효과가 없을 뿐만 아니라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다.

    특히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비전문의가 시술하는 [실 리프팅]은 의심해 봐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