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금 논란 관련 또다시 ‘억울함’ 호소수사배경 의혹에 대해선 “알 수 없다”
  •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자신을 둘러싼 쪼개기 후원금 논란과 관련, 검찰에 ‘섭섭함’을 표시했다.

    고발이 접수된 지 6개월이나 지난 시점에서 검찰이 수사에 착수한 것에 대한 의혹 제기와 사건의 전말이 밝혀지지도 않았는데 언론보도에 자신이 계속 거론되면서 입게 된 이미지 실추에 대한 하소연이다.

  • 김 지사는 23일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 인터뷰를 통해 “검찰이 수사의뢰된 쪼개기 후원금에 대해 6개월동안 가만있다가 과잉수사를 하고 있다”며 “선관위에서 작년에 수사의뢰했는데 최근에 정치적인 쟁점이 됐고 언론이 보도하니까 직원들을 엄청나게 불러 조사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사건의 최초 보도는 동아일보에서부터 시작됐다.

    김 지사는 또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 4번 연임하고 김 지사의 측근이 경기신용보증재단의 고위간부로 있어 검찰이 눈여겨본다는 언론보도와 관련해서는 “이사장 등이 아직 검찰에 불려가지 않은 것으로 안다”고 말하고 “김문수 후원회라는 명칭 때문에 제 사진과 이름이 나와 상당히 억울하다”고 했다.

    하지만 김 지사는 이 같은 검찰 수사 배경에 대해서는 한발 물러섰다. 그는 “(수사배경에 대한)여러 설이 있는데 그런 것은 알 수 없고 검찰이 공정하게 조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 지사는 후원금 논란의 주체인 대원고속에 대한 경기도의 편파 지원설에 대해서도 “버스업체는 적자가 나기에 국가와 지자체가 보조를 한다”며 “한국 최대 버스업체로 (도내 전체 버스노선가운데) 36%의 노선을 갖고 있는데 (버스업체들에 지원된 전체 보조금중에) 32%를 받았다. 어떻게 특혜냐”고 해명했다.

    한편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해 10~12월 경기신용보증재단 직원들과 대원고속 노조원들이 쪼개기 후원금을 김 지사 후원회 계좌에 6000여만원~1억500만원을 입금했다며 경기신용보증재단 박해진 이사장 등 3명과 대원고속 노조위원장을 각각 수사의뢰 및 고발조치했고, 검찰은 최근 압수수색 등 본격수사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