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석인 교수 ⓒ 뉴데일리
    ▲ 진석인 교수 ⓒ 뉴데일리

    젊음을 유지하고 싶고, 젊게 보이고 싶은 것은 어느 시대, 어느 나라, 그리고 누구나 원해온 것이다. 이 때문에 운동을 하고, 좋은 음식을 먹고, 건강에 나쁜 것은 피하는 등 사람들은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살아가고 있다. 실제 나이보다 들어 보인다거나 아파 보인다는 말, 그리고 지쳐 보인다는 말은 정말 듣기 싫은 말 중 하나가 되어 버린 것이다.
    그래서 젊게 산다는 것은 잘 산다는 것, 멋있고 아름다운 인생을 누리고 있다는 말이기도 한 시대가 되었다.
    젊게 보이기 위해서 의학적인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이러한 사람들의 욕구를 반영하듯 전 세계를 통틀어 가장 많이 시행되는 미용 성형 수술 중에 하나가 바로 지방 세포 이식술이다.
    지방 세포 이식술을 받으면 왜 어려 보이게 되는 것일까? 나이가 들게 되면 얼굴 피부 아래의 피하 지방층과 결체 조직의 감소가 생기게 되고, 따라서 얼굴의 부분적인 볼륨의 감소가 생기게 된다. 이러한 볼륨의 감소는 뼈가 도드라져 보이게 만들어 이마뼈가 도드라져 보이거나 광대가 상대적으로 나와 보이게 만들거나, 눈 주위의 함몰을 만들며, 볼살이 빠져 보이게 만든다.

    젊은 시절 가지고 있던 얼굴의 아름다운 라인이 사라지고, 얼굴 측면에서 보이는 볼록함이 사라져 얼굴 윤곽이 밋밋해 보이고 심한 경우 얼굴이 꺼져 보이는 현상까지 만들 수가 있다.
    이러한 얼굴의 변화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바로 지방 세포 이식술인 것이다. 지방이 불필요하게 많은 부위(배, 허벅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하고 볼륨의 감소가 발생한 부위에 다시 이식해 주어 위에서 언급된 여러 변화들을 다시 되돌려 놓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마가 도톰하게 볼록해지고, 적절한 볼살과 탄력 있는 피부를 다시 되찾는다는 것은 얼마나 기분 좋은 일인가?
    지방 세포 이식은 바늘 구멍을 통해 캐뉼라라고 하는 가느다랗고 긴 기구를 이용해서 필요한 부위에 지방을 주입하게 되는데, 얼굴에 흉터를 남기지는 않는다. 주입되는 지방은 이식부위에서의 생존률을 높이기 위해 아주 작은 미세 단위로 지방세포를 넣거나, 전층 지방이식이라는 방법으로 피부와 뼈사이의 다양한 층에 골고루 지방세포를 넣게 된다. 여기에 3차원적인 시술 방법을 추가하여 지방의 조직내 접근을 보다 다양화하는 방법을 차병원 피부성형센터에서는 사용하고 있다.

    차병원 피부성형센터의 지방 세포 이식은 어떻게 다른가?
    차병원 피부성형센터에서는 기존의 지방 이식방법에 지방 세포의 이식률을 높이기 위한 3차원적인 접근법을 추가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을 위에서 언급하였다. 여기에 더하여, 차디폼 줄기세포 지방이식을 이용해 이식된 지방세포의 생존률은 보다 더 높이고 흡수율을 낮추고 있다.

    차디폼 줄기세포 지방이식의 효과는 무엇인가?

    1. 볼륨의 개선 및 유지
    지방세포와 함께 이식된 풍부한 지방유래 줄기세포와 지방아 세포 등은 신생혈관의 생성을 돕고, 이러한 신생혈관은 지방 조직 내에서 자라 지방세포가 생착 하는데 필요한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게 된다. 여기에 어린 지방 세포들은 새로운 지방 세포로 자라나 이식된 부위의 볼륨이 증대되는 효과를 만들게 된다.

    2. 주름개선 및 피부 탄력 증진
    지방 유래 줄기세포는 각종 세포 성장인자를 분비하고 콜라겐 형성을 도와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고 피부의 노화에 따른 주름이나 모공을 감소 시키는 효과를 만들어 낸다.

    병원 내 무균 처리 시스템을 통한 안정성
    차병원 피부성형센터에서 채취된 환자의 지방은, 병원내의 무균 처리 시스템을 통해 지방 유래 줄기세포로 분리된다. 이것을 바로 수술에 사용하기 때문에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시술시간의 단축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된다. 차디폼 줄기세포 지방 이식에 소요되는 시간은 총 4시간 이내이다. 아름답고 젊은 얼굴을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가까이 있을 수 있다.
     
    문의) 02-3468-2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