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3D LED TV 유럽 공략 출사표를 던져, 3D TV 시장 독주 체제를 본격 가동했다.

    삼성전자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유럽의 중심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자체 마케팅 행사인 '2010 삼성구주포럼(Samsung European Forum)'을 개최, 주요 선진 시장 중 하나인 유럽에서도 작년 "LED TV=삼성" 신화에 이어 올해 "3D TV=삼성 LED TV" 공식 확립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비엔나 오스트리아센터에서 3D LED TV를 비롯한 3D TV 삼각편대 (LED TV+LCD TV+PDP TV)와 3D 토털 솔루션(3D TV+3D 블루레이 플레이어+3D 홈시어터+3D 콘텐츠+3D 안경)을 유럽 주요 거래선과 언론에 첫 선을 보여 3D TV 시장에서 선도적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또한 스마트폰 '웨이브', 초슬림 LED 모니터, 넷북, 원터치 프린터 등 성능·디자인·편의성 등 모든 측면에서 전혀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 줄 다양한 전략제품도 함께 소개해 소비자 가전(CE)·IT 업계 최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유럽에 널리 알렸다.

  • ▲ 3D LED TV 소개하는 윤부근 사장 ⓒ 뉴데일리
    ▲ 3D LED TV 소개하는 윤부근 사장 ⓒ 뉴데일리

    유럽에서도 "3D TV=삼성 LED TV"
    삼성전자는 2010 삼성구주포럼에서 대대적인 3D LED TV 론칭 이벤트를 마련, 3D TV 분야에서 세계 최고 기술력을 알려 현지 거래선과 언론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3D를 주제로 한 화려한 비보이 퍼포먼스와 패션쇼로 시작된 3D LED TV 론칭 이벤트는 3D 영상의 효과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증강현실 (AR:Augmented Reality)을 활용한 3D LED TV 소개와 함께 한 면에 55인치 3D LED TV 9대(가로 3대*세로 3대)씩 총 36대로 4면을 구성한 대형 '3D 큐브'가 무대에 등장해 1200여명의 참석자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으며 절정을 이루었다.

    삼성전자는 3D LED TV 공식 소개 행사에서 3D LED TV 7000 시리즈, 8000 시리즈, 9000 시리즈와 3D LCD TV 7 시리즈, 3D PDP TV 7 시리즈,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3D 홈시어터를 선보였다.

    이번에 유럽에 첫 선을 보인 3D LED TV 7000, 8000, 9000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3D 하이퍼 리얼 엔진'을 탑재해, 최고의 화질로 가장 편하고 생동감 넘치는 3D 콘텐츠를 완벽히 구현한다. 디자인도 기존의 슬림하고 우아한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을 계승하여 물결, 나무결 등의 입체적인 자연미와 깊이있는 색의 표현을 더했고, 기존보다 더욱 얇아진 베젤(테두리)과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가 절묘하게 어우러졌다.

    특히 3D LED TV 9000 시리즈는 '펜슬 슬림'의 초슬림 두께에 듀얼 TV나 리모콘으로 활용할 수 있는 터치 스크린 리모콘, 슬라이딩 오토 센서 등 다양한 최첨단 기능을 탑재해 참석자들에게 큰 감명을 남겼다.

    삼성전자는 유럽에서 3D LED TV를 필두로 3D TV, 3D 블루레이 플레이어, 3D 홈시어터, 3D 콘텐츠, 3D 안경까지 '3D 통합 솔루션'을 구축, 유럽 소비자에게 완벽한 3D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 3월 유럽 시장에 3D LED TV 7000, 8000 시리즈를 필두로 순차적으로 3D TV를 출시해 유럽 3D TV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한다는 방침이다.

    소비자 가전(CE)·IT 업계 최고 브랜드로서의 위상 널리 알려
    삼성전자는 이번 2010 삼성구주포럼에 독자플랫폼인 바다를 처음으로 적용했고, 현존하는 휴대폰 디스플레이 가운데 가장 화질이 뛰어난 '슈퍼 아몰레드'가 탑재된  스마트폰 '웨이브'도 선보였다.

    또한, 컴팩트 카메라 중 가장 밝은 렌즈(렌즈밝기 F1.8)을 탑재하여 실내에서도 흔들림 없이 더욱 선명한 촬영이 가능한 컴팩트 카메라 EX1, UCC 세대를 위한 포켓형 풀HD 캠코더 U20 등 다양한 모바일 신제품도 공개했다. 

    더불어 LED 모니터 중 유일하게 웹 표준 색 공간인 sRGB를 100% 만족시키는 초슬림 LED 모니터(PX2370), 무선(와이파이) 네트워크 기능으로 콘텐츠를 무선으로 다운받아 읽을 수 있는 전자책(eBook), 30 안시루멘 밝기의 초소형 LED 피코(PICO) 프로젝터, 인터렉티브 전자칠판(650TS) 등 첨단 디스플레이 제품도 함께 선보여 디스플레이 부문 최강자로서 면모를 과시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비즈니스맨을 위한 프리미엄 노트북(P580), 배터리 사용 시간을 최대 12시간까지 늘린 프리미엄 넷북(N210/N220), 내구성을 강화해 B2B 시장을 겨냥한 넷북(NB30)을 비롯해 '원터치 프린팅 기능'을 채용한 혁신적인 초소형 레이저 프린터, 복합기 신제품 등 유럽 B2B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한 PC, 프린터 등 IT 제품으로 유럽 IT 거래선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삼성전자 구주총괄 신상흥 부사장은 "유럽시장은 2006년부터 삼성전자가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지역으로, 지난해 삼성전자 전체 매출의 약 30%를 차지할 정도로 전략적 요충지"라며, "올해는 3D LED TV를 비롯해 스마트폰, AV제품, 모니터, 냉장고, PC, 프린터, 카메라 등 삼성만의 기술· 디자인 우위의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삼성전자 전 제품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