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럭키'가 개봉 11일째 4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코미디 장르 중 최단 기록을 세웠다.

    영화진흥위원회 통산전산망에 따르면 '럭키'는 23일 오후 12시 30분 기준으로 400만4794명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박스오피스 6위인 천만 영화 '7번방의 선물'(12일)의 400만 돌파 시점보다 하루 빠른 수치이다.

    이로써 개봉 이후 한 번도 1위를 놓친 적 없는 '럭키'는 역대급 예매율을 시작으로 400만 돌파 최단 기간의 기록을 추가했으며 2016년 코미디 장르 최고 흥행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특히, 400만 돌파를 맞이해 '럭키'의 유해진은 감사의 마음을 담은 인증샷을 깜짝 공개했다. 공개된 인증샷은 영화 속에서 김밥집 아르바이트를 하는 형욱의 모습을 연상시키듯 김밥을 들고 있는 유해진의 재치 있는 모습을 고스란히 표현했다.

    영화 '럭키'는 개봉 2주차 토요일에만 무려 60만을 불러모으며 진정한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이와 같은 흥행 기록은 충무로에 여러 가지의 의미를 남긴다. '수상한 그녀' 이후 첫 400만 관객을 동원한 코미디 영화인 '럭키'는 침체돼 있던 코미디 장르에서 부활의 신호탄을 쐈다. 

    또, 2016년 상반기 '곡성'이 흥행 이변을 낳았다면, 하반기에는 단연 '럭키'가 신드롬의 주역이다. 무엇보다 어둡고 폭력적인 소재 위주로 답습해 온 충무로의 트렌드에서 벗어나 밝고 코믹한 분위기의 영화가 특유의 개성을 충분히 살린다면 관객들을 완벽히 사로잡을 수 있음을 보여줬다.

    한편, 영화 '럭키'는 성공률 100%, 완벽한 카리스마의 킬러가 목욕탕 키(Key) 때문에 무명배우로 운명이 바뀌면서 펼쳐지는 초특급 반전 코미디. 신작 공세에도 불구하고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예고하며 장기 흥행 중이다. 

    ['럭키' 400만 돌파, 사진=쇼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