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에 시달리는 가을철 우울증 피부에도 영향 미쳐··· 안티에이징과 함께 기초 관리 필요

  • 바바리코트를 입고 떨어진 낙엽을 밝으며 길을 걷고 싶은 감성이 충만해지는 가을. 아침 저녁 기온차가 심한 것처럼, 감정 기복이 심하고 우울해지는 가을 우울증을 겪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한 취업 사이트에서 남녀 직장인 374명을 대상으로 가을 우울증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89.0%가 우울증에 시달린다고 답했으며, 아니라고 답한 응답자는 11.0%에 그쳤다.



    가을 우울증 증상으로는 온 몸에 힘이 없고 축 처진다, 이유 없이 우울하다, 만성피로, 감정 기복이 심해졌다 등 여러 가지 의견이 있었는데, 이렇게 몸에 기운이 없고 피로에 시달리면 피부는 낯빛이 바뀌며 바로 신호를 보내기 시작한다.

    또한 쌀쌀하고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피부는 거칠고 푸석푸석해지며 윤기가 떨어지고, 특히 남성들은 잦은 면도로 인해 예민해지고 스킨케어에 덜 신경 써 피부 컨디션이 더욱 나빠진다.

    CNP차앤박화장품 박준우 수석 연구원은 “남성피부는 수분 함량이 여자에 비해 3분에 1밖에 되지 않아 겉은 번들거리지만 속은 건조한 상태인 경우가 많고 특히 남성호르몬의 작용으로 인해 여성보다 피부가 두껍고 각질이 쉽게 생긴다”며, ”가을철은 일교차가 심해 피부가 민감해지는 것은 물론 건조한 외부환경으로 인해 피부가 메마르기 쉬우므로 아침저녁 꼼꼼한 스킨케어가 필요하고, 주름이 한번 생기면 깊게 생기는 남성피부 특성상 안티에이징 케어도 병행 돼야 한다”고 말했다.

    만사가 귀찮은 남성들을 위한 제품

    가을 우울증이 오면 만사가 귀찮고 의욕이 생기지 않아 아무것도 하기 싫다. 그럼 더더욱 꼼꼼한 스킨케어는 하지 않을 것. 이럴 땐 제품 하나만 발라도 예민한 피부를 케어해 줄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1. CNP차앤박화장품 올인원 플루이드
    스킨과 로션 단계를 한꺼번에 해결해준다. 천연 보습인자 복합체를 함유해 피부에 수분을 강력하게 잡아줘 매끈하고 윤기 있게 가꿔주며. 알라토인 성분이 함유돼 민감한 피부를 관리해준다. 주름과 미백 2중 기능성을 인증 받은 제품으로 탄력 있고 맑은 피부 톤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2. 이니스프리 포레스트포맨 퍼펙트 올인원스킨
    세안 후 닦아내기만 해도 피지조절, 각질정돈, 트러블케어, 피부톤업, 수분강화 등 5가지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올인원 스킨. 특히 퍼펙트 올인원 스킨에 함유된 피톤치드 클리어링 이펙터™ 성분은 남성피부에 쌓이는 과다한 유분과 각질, 세안 후의 잔여 노폐물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3. 아모레퍼시픽 맨 에센셜 플루이드
    피부 스트레스 해소를 의미하는 스킨 안티-파티그 콘셉트의 제품으로 환절기 먼지, 땀, 열기 등 외부의 피부 스트레스 요인과 건강하지 않은 생활습관 및 누적된 피로로 인해 거칠어진 남성 피부에 건강한 활력을 선사해 준다. 구상나무 특유의 상쾌한 향취를 담아 지친 피부의 스트레스를 완화해 주며, 하나의 제품으로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원스텝 제품.

    깊게 파이는 주름을 막아 줄 안티에이징 제품



    4. 동인비 동인비현 크림
    홍삼 유효 성분이 지친 피부에 활력과 촉촉한 영양감을 부여해주는 주름개선 크림. 홍삼글루칸과 홍삼콜라겐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촉촉한 보습과 탄력을 선사하고, 건강한 남성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가볍게 밀착되는 사용감으로 촉촉하면서도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남성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5. 랩 시리즈 에이지 레스큐+ 워터-차지드 젤 크림
    즉각적인 수분 공급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과 안티에이징 성분이 함께 들어 있는 수분 젤 크림. 녹차, 크랜베리, 블루베리, 석류 등 10가지 항산화 성분으로 구성된 AO-10TM이 함유돼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 증상 지연에 도움을 준다. 또한 캡슐화된 활력 인삼 성분이 피부 본연의 에너지를 강화해 피부를 더욱 생기 있어 보이게 하고, 강력한 이중 펩타이드 결합체가 피부 본연의 콜라겐 생성을 향상 시켜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6. 비오템 옴므 포스 수프림 메탈 아이 세럼
    연약한 눈가 피부에 적합한 워터 세럼 젤 텍스처로 수분 공급과 주름 등 남성들의 눈가 피부 고민을 개선해주는 아이 세럼. 메탈 소재의 어플리케이터가 달려 있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바르는 순간 즉각적으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눈 주위에 원을 그리며 발라주면 쿨링 마사지 효과가 있어 피로와 스트레스로 지친 남성의 눈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사진 = CNP차앤박화장품, 이니스프리, 아모레퍼시픽, 동인비, 랩 시리즈, 비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