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폭발적 조회 수의 원인은 외국인 귀에 들린 가사외국인들 ‘오빤 강남 스타일’ SNS 등에 올리며 킥킥대
  • 가수 싸이의 ‘강남 스타일’ 뮤직비디오가 해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는 건 바로 유튜브의 조회 수. 무려 1천만 회가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국내 언론과 연예계에서는 ‘K-POP이 해외에서도 먹힌다는 증거’라며 기뻐하고 있지만 사실은 다른 데 이유가 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바로 노래 가사 중 일부가 외국인들이 듣기에는 민망한 내용으로 들린다는 것.

  • ▲ 한 외국사이트에 올라 있는 사진. 외국인 귀에는 '오빤 강남 스타일'이라는 말이 이렇게 들린다고 한다.
    ▲ 한 외국사이트에 올라 있는 사진. 외국인 귀에는 '오빤 강남 스타일'이라는 말이 이렇게 들린다고 한다.

    "오빤, 강남스타일이야~"

    싸이의 ‘강남 스타일’ 노래 중에는 ‘오빤 강남 스타일’이라는 대목이 있다. 이게 상당수 외국인들 귀에는 ‘Open Condom Style’ 또는 'Open Condom Star'로 들렸던 것이다.

    가사를 이렇게 이해한 외국인들은 한국의 ‘엽기 팝’이라며 자신의 SNS 등에 올려놓고 친구들에게 꼭 찾아보라고 권하고 있다.

    아무튼 국내 가수의 노래 가사가 한국어를 잘 모르는 외국인들에게는 또 다른 재미(?)를 주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