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스티유니타스
    ▲ ⓒ에스티유니타스

    ◇ 커넥츠 스콜레·케이옥션, 아트콜라보 활용 마케팅 방안 수립 프로젝트 실시

    에스티유니타스의 직무교육브랜드 커넥츠 스콜레가 미술품 경매회사 케이옥션과 함께 '아트콜라보 활용 마케팅 방안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스콜레는 현업 전문가와 취업준비생, 대학생 등이 함께 기업이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설계하는 실무형 교육 모델을 진행하고 있다.

    케이옥션과 함께 선보이는 이번 프로젝트는 현대미술 아티스트인 스티븐 윌슨의 작품을 활용한 마케팅 홍보 방안 등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해 스콜레는 이달 24일까지 케이옥션 프로젝트에 참여할 팀원을 모집하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 온라인 인터뷰 등을 실시한다.

    고영관 에스티유니타스 미래사업본부장은 "케이옥션과 진행하는 이번 클래스는 스티븐 윌슨의 작품을 대상으로 한 자선경매가 주제인 만큼 문화예술자립 등에 관심이 많았던 이들에게는 좋은 레퍼런스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금성출판사, '푸르넷수학 경시대회' 수상자 발표

    금성출판사는 '제17회 푸르넷수학 경시대회' 수상자를 11일 발표했다.

    지난달 18일 열린 푸르넷수학 경시대회에는 전국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대회 결과 △대상 71명 △금상 163명 △은상 207명 △동상 322명 △장려상 3930명 등 469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상장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성적 분석표와 함께 진로적성 등을 파악하는 3Q진단검사, 종합 특성검사 등이 제공된다. 

    ◇테크빌교육, '쌤찾자' 오픈

    테크빌교육이 운영하는 교사 콘텐츠 공유 플랫폼 쌤동네가 강사 섭외 서비스 '쌤찾자'를 오픈했다.

    쌤찾자는 교과지도, 생활지도,진로인성 등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강사와 강의 요청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자신의 지식 등을 나누고 싶은 강사는 쌤찾자에 프로필 등록과 함께 콘텐츠 등을 홍보할 수 있으며, 강의 요청자는 프로필 등을 확인한 뒤 직접 섭외 요청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김지혜 테크빌교육 티처빌사업부문 상무는 "쌤찾자를 통해 강사로 활동하시는 분들과 강사를 필요로 하는 학교, 모임이 좀더 가깝고 편리하게 연결되어 많은 현장 교사들의 연구 활동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