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3일 서울 중구 동국대학교에서 진행된 '동창회관건립기금 전달식'에서 윤성이 동국대 총장(왼쪽), 송석환 동진기업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국대
    ▲ 23일 서울 중구 동국대학교에서 진행된 '동창회관건립기금 전달식'에서 윤성이 동국대 총장(왼쪽), 송석환 동진기업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국대

    ◇ 동진기업 송석환 회장, 동국대 동창회관건립기금 1억 전달

    동국대학교는 송석환 동진기업 회장이 '동창회관건립기금' 1억원을 23일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송 회장은 "동문들의 소통과 단합의 터전이 될 동창회관 건립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동국대 제25대 총동창회장을 역임한 그는 로터스관 건립기금, 장학기금 등을 전달한 바 있으며 이번 기부를 포함에 2억6000만원을 모교에 기부했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많은 동문의 염원대로 나날이 발전하는 모교의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 건국대 박창규 교수, ISO 섬유분야 기술위원회 의장 선출

    건국대학교 화학공학부 박창규 교수가 국제표준화기구(ISO) 섬유의 환경조절 및 물리시험 위원회 의장으로 선출됐다.

    ISO는 공업 규격 표준화, 규격화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 기구다.

    박 교수가 의장을 맡은 위원회는 섬유 분야의 환경, 외관 및 디지털·물리적 특성에 대한 모든 시험 분야의 표준을 총괄한다.

    그는 "이번 의장 선출은 국내 섬유산업을 위해 매우 뜻깊은 일로 이 분야의 국내 섬유패션 기술 수준이 세계적임을 증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 성대 공학교육혁신센터·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 인적자원개발협의체 MOU

    성균관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지난 22일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 산하 건설기계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SC)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측은 건설기계산업 인력양성 활성화 등을 위해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이준영 성균관대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MOU 체결로 학생들이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능력을 갖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리드할 수 있는 미래신산업 창출형 공학인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지역전문가 초청 특강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연구소는 지역전문가 초청 특강을 31일 선보인다.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대 국제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정무섭 동아대 무역학과 교수가 '장단기 인도 환율 결정요인과 전망'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