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희대학교
    ▲ ⓒ경희대학교

    ◇ 경희대, 17일 '개교 70주년 기념식' 개최

    경희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서울캠퍼스 평화의전당에서 '개교 70주년 기념식'을 17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희100년위원회'가 출범해 대학의 사회적 책무와 지구적 공헌을 위한 준비에 나서며 비전 선포식, 학술 포럼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희대 관계자는 "경희대는 개교 70주년을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았다. 4차 산업혁명이 인류의 불확실성을 가중하는 상황에서 대학의 역할과 책임을 재정립한다는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동덕여대, '제2회 아름다운 음악여행'

    동덕여자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동덕여대 100주년기념관에서 서울 성북강북교육지원청과 함께 '제2회 아름다운 음악여행' 음악회'를 17일 선보인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동덕여대 관현악과 학생이 참여하는 오케스트라단 등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 상명대, '상명학원 설립 82주년 기념식'

    상명대학교는 서울 종로구 서울캠퍼스 대신홀에서 '상명학원 설립 82주년 기념식'을 16일 가졌다.

    기념식에서는 장기근속 교원 45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준방 상명학원 이사장은 "급변하는 변화의 흐름 속에서도 대학혁신사업의 성공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한국외대, '디지털 아카이브' 학술회의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정보·기록학과는 한국기록과정보·문화학회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 플랫폼으로서 디지털 아카이브와 콘텐츠'를 주제로 학술회의를 18일 진행한다.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데이터 기록의 저장과 융합, 콘텐츠의지속 생산, 디지털 아카이브 원리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 한성대, '제17기 하랑 임명식'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상상관에서 '제17기 학생홍보대사 하랑 임명식'을 15일 진행했다.

    홍보대사로 선발된 19명은 △행사 의전 △학교홍보모델 △축제 지원 △지역봉사 △온라인 홍보 등의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이상한 한성대 총장은 "변화하는 홍보 트렌드에 발맞춰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이 발전하는 한성대의 모습을 인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건국대 수의과대학, 설립 50주년 기념식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은 15일 '5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서울 광진구 건국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수의학자료실 개관 기념 세미나 △수의과대학 50주년 기념세미나 등이 진행됐다.

    1959년 2월 축산학부로 출발한 건국대 수의과대학은 1961년 5월 동물병원(옛 가축병원)을 준공해 농민을 대상으로 산업동물의 진료업무를 실시했으며, 1968년 축산대학 수의학과로 인가 받아 첫 신입생 20명이 입학한 뒤 현재까지 24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류영수 건국대 수의과대학장은 "건국대 수의과대학은 '국민이 신뢰하고 구성원이 자긍심을 느끼는 최고의 수의학 교육·연구·진료 수행'이라는 비전 아래 생명존중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동물, 인간의 건강 및 환경을 수호하는 선도적 수의사를 양성하겠다"고 강조했다.

    ◇ 국민대 이현섭 학생, 전국대학무용경연대회 대상

    국민대학교 무용전공 이현섭 학생이 지난 12일 충북 청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2019 전국대학무용경연대회'에서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그는 여러 기억 중 한 부분인 불안한 감정을 경계선으로 설정하고 그것에서 벗어나고자 몸부림 치는 모습을 무용으로 표현했다.

    이씨는 "부모님·교수님을 비롯해 많은 분들의 응원이 있었기에 뜻하지 않은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 더욱 열심히 해서 멋진 무용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