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공연 '누가 죄인인가' MV 메이킹 영상.ⓒ에이콤
    ▲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공연 '누가 죄인인가' MV 메이킹 영상.ⓒ에이콤
    창작뮤지컬 '영웅'이 '누가 죄인인가'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정성화, 양준모 배우의 편안한 차림으로 녹음중인 모습과 서대문 형무소를 배경으로 뮤직비디오 촬영에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두 사람은 극중 안중근으로 완벽 변신해 열연을 펼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달 초 공개됐던 뮤직비디오에선 볼 수 없었던 모니터링 하는 모습과 많은 스태프들과 함께 심혈을 기울여 촬영하는 장면들이 눈길을 끈다.

    정성화는 "뮤지컬 '영웅'의 '누가 죄인인가' 뮤직비디오를 찍기 위해 서대문 형무소에 나와있다. 아무래도 우리 민족의 영웅들이 수감됐던 곳이라 마음이 먹먹하고 이곳에서 뮤직비디오를 찍게 되니까 더욱 경건해지고 영광스럽다"고 전했다.

    양준모는 "(서대문 형무소에서 촬영을 하니) 너무 많이 숙연해진다"며 "올해 특별히 3.1운동 기념을 비롯해 많은 국가적 행사들도 있는데 공연도 보시면서 나라를 위해 고생하신 분들을 한 번 더 생각하는 한 해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2009년 10월 초연돼 올해로 개막 10주년을 맞는 뮤지컬 '영웅'은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집중 조명해 조국을 위해 헌신한 애국지사의 면모와 운명 앞에서 고뇌하는 인간의 모습을 깊이 있게 담아낸다.

    4월 21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5월 4~12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