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1일) 중국 고기압 영향으로 중부내륙에 한파특보 발효될 듯
  • ▲ ⓒ사진=기상청
    ▲ ⓒ사진=기상청
    31일인 오늘 남부지방과 영동지방에 많은 눈이 내리고 찬 공기까지 유입되면서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한반도는 제주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남부지방, 충북남부, 제주도에선 새벽부터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특히 강원영동, 경북 동해안, 남부내륙에는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오전 기온은 평년보다 2~7도 높겠다. 다만 오후부터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1~5도 가량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1일)부턴 중국에서 남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더 떨어지겠다. 중부내륙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발효될 예정이다.

    오늘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춘천 –4도 ▲강릉 3도 ▲대전 0도 ▲대구 1도 ▲부산 4도 ▲전주 0도 ▲광주 1도 ▲제주 5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0도 ▲춘천 3도 ▲강릉 4도 ▲대전 2도 ▲대구 1도 ▲부산 5도 ▲전주 1도 ▲광주 2도 ▲제주 6도 등을 나타내겠다.

    오전 미세먼지는 충북(87㎍/m³), 경북(102㎍/m³), 대구(82㎍/m³), 광주(84㎍/m³)가 '나쁨'을 기록하고 있다. 이외의 전 지역은 '보통'을 나타내고 있다. 오후들어선 전국이 '보통'을 가리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