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주요부대 전우회 총출동. 예비역 화합의 장으로...지상군 전문 방위산업 전시회로 국내 최대 규모로 킨텍스에서 5일간 열려...
  • 대한민국방위산업전 ⓒDX KOREA 사무국
    ▲ 대한민국방위산업전 ⓒDX KOREA 사무국

    국방부 및 육군본부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2016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X KOREA 2016"에 육군에서 군생활을 마친 예비역들이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 육군전우회 홈커밍데이"행사가 예정 되어 있어 육군예비역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DX Korea 조직위와 육군본부는 올해 초, 홈커밍데이 행사 기획을 시작해 3월부터 전우회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현재까지(8월 1일 기준) 40여개 전우회가 참가 신청을 완료하였으며, 병장출신에서 장성까지 이루어진 2,000명이 참가 접수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전우회 참가신청 접수는 공식적으로 7월말까지 마감한 상황이나, 현재까지 꾸준히 참가 신청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대한민국 육군전우회 홈커밍데이 행사는 2016 대한민국방위산업전(DX Korea 2016) 행사 기간 중 부대행사로 개최된다. 참가 신청 전우회별로 전시장 로비에 홍보 부스가 설치되고, 전우회별로 특색있는 홍보 공간을 구성할 예정이다. 공식 행사는 9월 10일(토)에 있을 예정이며, 2,000여명이 넘는 참가자가 한자리에 모여 부대별 소개, 장기자랑,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한다. 육군참모총장이 함께하는 오찬도 계획되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육군특공, 맹호, 수방사, 칠성, 오뚜기, 백골, 백두산, 결전, 화랑 전우회 등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부대의 전우회가 총 출동하는 홈커밍데이 행사는 해당 부대와 긴밀한 협조속에 행사를 준비중이다. 

  • 대한민국 육군전우회 홈커밍데이 설명회가 7월 28일 킨텍스에서 열렸다. ⓒDX KOREA 사무국
    ▲ 대한민국 육군전우회 홈커밍데이 설명회가 7월 28일 킨텍스에서 열렸다. ⓒDX KOREA 사무국

    지난 7월 28일에는 사전 행사로 홈커밍데이 행사 설명회가 개최되었다. 행사 장소인 킨텍스에서 열린 이 날 설명회에는 35개 전우회 및 모부대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DX Korea 행사 소개 및 홈커밍데이 개최 계획을 발표하였다. 참석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질의응답만 1시간여에 걸쳐 진행되는 등 행사 개최에 대한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육군에서는 홈커밍데이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육군 홍보행사도 준비중이다.  육군 군복 사진전, 육군 군악대 및 의장대 공연, 태권무 시범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며 수방사 헌병대 MC 14대가 참가하는 축하공연에서는 정면교차, 하트, 화살표, 밀집대형 등 고난도 묘기가 펼쳐진다. 

    더불어 야외전시장에서는 대한민국 육군의 주요 기동장비인 전차, 장갑차, 자주포, 전술 차량 등의 기동시범과 탑승 체험도 진행된다. 

    육군홍보 행사는 9월 7일부터 9일까지 1일 1회, 홈커밍데이 행사 당일인 9월 10일(토)에는 1일 2회 개최된다.

    아울러 전방에 위치한 파주, 김포, 동두천, 의정부 지역의 시민들을 초청, 민군화합 행사도 준비 되는 등 다양한 행사가 기대된다. 특히 육군을 전역한 예비역들은 과거를 회상하며 한번쯤 참석해 볼 만 하다, 참관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조직위원회 홈페이지(www.dxkorea.org)를 참고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DX Korea 조직위 운영본부로 문의 (T. 02-2191-5061~2)하면 된다.

  • 2016 대한민국방위산업전 배너 ⓒDX KOREA
    ▲ 2016 대한민국방위산업전 배너 ⓒDX KOREA


    2016 대한민국방위산업전(DX Korea)은 지상군 전문 방위산업 전시회로 국내 첨단 방위산업 제품의 수출 촉진 및 방산 교류를 위한 행사로 9월 7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 전시관에서 프레스데이 /  비지니스데이/ 일반인전시로 무기체계/ 전투지원 물자 및 장구류/ 무인체계/ 대테러, Security, 경찰장비류 등의 전시 항목으로 5일간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 대한민국방위산업전 전시장 전경 ⓒDX Korea
    ▲ 대한민국방위산업전 전시장 전경 ⓒDX Korea


    주최측 발표에 의하면 해외 11개국의 육군 참모총장급 VIP가 참석을 확정했으며, 16개국에서는 대표단 파견을 확정했다.

    국방부, 산업통산자원부, 육군, 방위사업청, 경기도,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방국방위산업진흥원이 후원한다. 참가기업도 한화그룹 4개사와 현대차그룹 2개사, 풍산, LIG넥스원 등 12개 방상 대표들을 비롯, 중소기업과 해외 참가사 등 220여개 업체로 국내 최고의 규모로 전시회가 열린다.

    2016 대한민국방위산업전을 통해 방산 수출 및 방산 교류를 넘어 대국민 안보의식 고취 및 군생활의 향수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