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결 포근해진 날씨, 등산하기 딱 좋은 날씨다. 북한산에는 잔설이 있어 안전 상행을 해야 한다ⓒ뉴데일리 스타 황용희
    ▲ 한결 포근해진 날씨, 등산하기 딱 좋은 날씨다. 북한산에는 잔설이 있어 안전 상행을 해야 한다ⓒ뉴데일리 스타 황용희

    주말날씨(5~6일)는 어제 그제보다는 한결 풀린 날씨가 되겠다. 따라서 오늘, 내일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진다.

    기상청은 주말날씨예보를 통해 "내일(6일)은 고기압 영향권에 들어 평년기온을 회복하기 시작해 전국이 대체로 맑아 야외운동하기 괜찮겠다. 오늘은 다소 구름이 많이 낀 가운데 경기 남부 지방등에 오전 한때 눈이나 비가 내리는 곳도 있지만 대체로 기온이 올라, 포근하겠다"고 설명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부산 3도 △대전 2도 △광주 3도 △대구 1도 △춘천 -3도 △제주 7도이고, 낮 최고 기온은 △서울 7도 △부산 12도 △대전 9도 △광주 10도 △대구 10도 △춘천 8도 △제주 11도 등이다. 오늘보다 2~4도 정도 오른 기온이다

    오늘(5일)의 날씨도 서울의 최저기온은 0도로 야외 운동하기에 괜찮은 하루다. 전국의 아침 최저 기온이 서울 0도, 전주 2도, 대구 1도 등이기 때문이다. 어제보다 2~4도 가량 높은 기온이다.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경기남부·충남북부·경북북부 등 일부 지역에는 오전 한때 비나 눈이 오는 곳도 있겠다. 적설량은 1cm정도.

    한편 네티즌들은 "주말날씨예보를 보니 야외 활동을 좋겠다. 가까운 근교라도 가자", "기상청 오늘의 날씨예보가 요즘은 매우 잘 맞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