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빅뱅이 신곡으로 음원사이트 1,2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빅뱅은 지난 5일 신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를 공개, 멜론, 올레, 벅스, 엠넷, 지니, 네이버, 소리바다, 몽키3 등 8개 음원사이트에서 1위(7일 오전 8시 기준)를 휩쓸었다.

    지디&탑의 ‘쩔어’역시 멜론, 올레, 벅스, 지니, 네이버, 소리바다, 몽키3 등 7개 음원사이트에서 2위를 기록, 공개 나흘째 실시간차트 1,2위를 차지했다.

    해외에서의 인기도 여전히 뜨거운 상황. ‘쩔어’는 아이튠즈 싱글차트에서 브루나이, 캄보디아,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몽골 등 10개국에서 1위(7일 오전 8시 기준)에 오른 가운데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도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5개 국가에서 2위를 기록, 빅뱅의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도 빠른 속도로 조회수를 늘려가고 있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뮤직비디오는 각각 유튜브 조회수 521만 9292뷰, 453만 2039뷰를 기록, 도합 975만 1331뷰로 공개 사흘 만에 1000만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한편 빅뱅은 신곡 활동과 함께 월드투어를 병행 중이며 7일 중국 심천 공연 이후 미국, 캐나다 등 북미, 그 외의 다양한 지역에 이르기까지 약 15개국 70회 공연을 통해 전세계 140만명의 관객들과 만난다.

    또한 빅뱅은 오는 9일 SBS ‘인기가요’에서 첫 신곡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