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콘셉트 ‘진화’, 도시와 만난 에스닉, 미래의 유토피아 등 4가지 테마 선보여

  • 2015년 헤어는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내추럴한 색상과 스타일에 주목하라.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amosprofessional, 대표 황동희)> 이 지난 26일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제10회 헤어 인 트렌드(Hair in Trend)>를 개최하고 [2015년 헤어 트렌드]를 발표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패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등 총 6가지 인플루언스 요소(Influence factor) 분석을 통해 최근 더욱 세분화 되어가는 현대인들의 개성에 집중, 과거로부터 이어진 변화를 통해 새롭게 진화될 미래를 반영해 이번 2015 헤어 인 트렌드에 메인 키워드를 <진화(Evolution)>로 정했다. 


  • 아모스는 메인 콘셉트인 <진화>를 통해 [도시와 만난 에스닉(Refined Ritual)], [차갑지 않은 모던함(Modernist)], [내추럴 힐링(Familiar nest)], [미래의 유토피아(Unused Utopia)]의 4가지 테마로 구분했다.

    이를 통해 자연으로부터 영감 받은 [테라코타(terra cotta, 적갈색)], [펄애쉬블론드(pearl ash blonde, 회금발)] 등 내추럴한 색상을 2015년 헤어 트렌드로 제안한다.

  •  ▲ 테라코타 컬러 제안 by 팀아모스
  • 1. 미래의 유토피아 by 세종헤어 2. 펄애쉬블론드 컬러 제안 by 살롱에이 
    3. 내추럴 힐링 by 아스카다&원스 
    4. 차갑지 않은 모던함 by 정운뷰티공감, 디하문위드가든, 스타일플로어 
    5. 도시와 만난 에스닉 by 라뷰티코아

  • 이번 헤어 인 트렌드는 브랜드 홍보 대사인 팀아모스(Team amos) 10기가 2015년 헤어 트렌드 제안하는 1부 모프 쇼와 살롱에이, 아스카다&원스, 정운뷰티공감, 스타일플로어, 디하문위드가든, 세종헤어, 라뷰티코아 등 헤어 살롱이 참여해 [뉴룩]을 선보이는 2부로 구성돼 약 3000여 명 관객의 호응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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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2014년 소비자 소비자 변화에 따른 마켓 트렌드와 2015년 가치 변화 이슈 등도 함께 프레젠테이션 하며 2015년 트렌드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또한 2015년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배우 이현우와 한보름이 직접 트렌드 쇼를 관람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 홍보 담당자는 “최근 더욱 세분화 되어가는 현대인들의 개성에 집중, 과거로부터 이어진 변화를 통해 새롭게 진화될 우리의 미래를 반영하며 이번 트렌드 컬러를 선정했다”면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로서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의한 우수한 제품 출시뿐 아니라 매년 헤어 트렌드를 제시하는 헤어쇼 개최 등을 통해 미용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모스 2005년 11월 <제1회 2006 헤어 인 트렌드(Hair in Trend)>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0년간 지속돼 왔다. 

    헤어 인 트렌드는 독자적인 트렌드 개발 프로세스인 [리아(RIA)]를 기반으로 헤어 트렌드 및 뷰티 솔루션을 제시하는 대규모 헤어쇼다. [러브즈뷰티 최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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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모스 2015 헤어 마켓 트렌드>

    ▲ 2014년 소비자 변화에 따른 마켓 트렌드
    미래를 상상하는 디자인(구글 글래스, 3D 패턴 의상 등장 등), 정보를 꼼꼼히 탐색하는 커셔스 컨슈머(CAUTIOUS CONSUMER), 정교해진 소비자 니즈(나홀로 족 증가, 헤어살롱 고객들의 세분화된 헤어 컬러 선호), 과거와 현대의 공존, 천송이 스타일, 천연제품, 디지털-아날로그 라이프의 공존, 두피시장성장세, 시간에 따른 고객들의 헤어고민 증가(황사, 추운날, 비오는 날 헤어의 고민), 자극적인 삶을 쫓는 나/돌직구 감성 강림, 그루밍 서비 확대(바버샵, 미용실 남성 고객 증가).

    ▲ 2015년 가치 변화 이슈
    보고 또 보고(신뢰), 환경(환경에 따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도움 필요), 내추럴(대세 뷰티 자연스러움), 니즈 구체화(점점 더 구체화되는 니즈), I ♥(개성, 차별, 개인화), 직구(집요한 소비, 적극적 소비, 합리적 소비 등), 안전(안전, 보호, 저자극, 해가 되지 않는), 안티에이징, 경험(직접해보고 싶은), 감성, 건강, 불확실성(하이 테크놀리지를 먼저 소유하고 싶은).

    ▲ 산업변화에 따른 마켓 트렌드
    1. 미용실의 코어 타깃은 30대 직장여성-조사에 따르면 25세 이후 45세 미만의 고객이 미용실을 찾는 빈도수가 가장 높고 1회 방문 시 객단가 역시 높았다.
    2. 소비자 니즈 정교화, 헤어케어 니즈 증가, 남성시장 확대. 
    3. 펌 고객수 ≧ 컬러고객수*2 - 미용실 고객 중 컬러 시술 고객 수의 두 배에 달하는 고객은 펌 시술 고객.

    [사진 = 아모스프로페셔널, 러브즈뷰티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