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시스, 헤어짱 회원사 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 (주)하시스(대표 황영호)가
    미용실 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 회원사 8,000여 개를 대상으로
    [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한 결과,
    90% 이상의 회원사가 높은 브랜드 만족도를 보였다.

    하시스는 지난 7월과 8월 두 차례에 거쳐
    헤어짱을 사용 중인 전체 회원사를 대상으로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
    △브랜드 이미지
    △기능 만족도
    △업무처리 만족도
    △기능 활용도
    △기능 보완 등에
    대한 답변을 분석했다.

    먼저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답변으로는
    전체 90%에 해당하는 회원사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매우 좋다(48%) 또는 좋다(42%)고 응답했다.

    이어 헤어짱 프로그램의 [기능 만족도]에 대한 답변으로
    전체 매우 만족(42%) 또는 만족(41%), 보통(16%)이라고 응답,
    전체 99%에 해당하는 회원들이 기능에 대한 만족도를 표시했다.

    헤어짱 [지역 책임] 및 CS센터의 [업무처리 만족도]에 대해서도
    매우 만족(38%). 만족(37%), 보통(22%)로 전체 97%가 만족했다. 

    하시스 측은
    프로그램 기능이나 업무처리 만족도에 대해서
    불만족 의사를 표시한 3% 미만의 매장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프로그램 및 운영 환경 개선을 통하여
    회원사 전체가 만족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헤어짱 기능 중 매장 경영에 도움이 되었던 기능에 대해서는
    매출관리(32%),
    고객관리(31%),
    마케팅관리(17%),
    경영관리(14%)
    직원관리(6%) 순으로 응답,
    헤어짱 프로그램을 매장 경영에 적극 활용하고 있음을 시사했으며,
    이중 60% 이상의 회원사가
    마케팅이나 경영관리 기능이 보완됐으면 한다는 의견을 보였다.

    하시스는
    [회원사의 보다 높은 경쟁력을 위하여]라는 슬로건에 맞춰
    매월 매장 경영에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신기능을 개발, 출시하면서 호평 받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이번 설문조사의 결과를 토대로
    회원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미용실 마케팅 및
    경영 활성화 아이템을 대폭 강화하여
    새롭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하시스는 이번 회원사 설문조사와 같이
    미용실에서도 매장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장 이용 전반에 대한 설문을 진행,
    고객의 소리를 반영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고객설문조사] 기능을 탑재해 만족도를 배가시키고 있다.

    헤어짱 내 신기능으로 탑재된 [고객설문조사]
    △시술만족도
    △서비스만족도
    △매장만족도
    △종합만족도에 대해서
    별도의 작업 없이 클릭 한 번으로 고객설문이 가능하다.

    매장 상황에 따른 설문조사를 위하여
    매장에서 직접 고객설문을 등록하고 관리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질의를 타깃고객들에게 설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