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쉘부르>는 대중가요사에 한 획을 그었다고 할 수 있을 만한 문화 공간이었어요.
    요즘엔 기억해 주는 사람이 없어 정말 아쉬워요.

    토요일 오후다 되면 전국에서 통기타를 들고 명동 쉘부르에 달려와 공연을 하려고 했었어요.
    쉘부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노래를 부를 수 있었고 즐길 수 있었지요.

       -쉘부르를 추억하며 [남궁옥분]


    대한민국 포크의 대명사 <쎄씨봉>을 위협할 또 하나의 포크 아이콘 <쉘부르> 출신 가수들이 콘서트를 펼친다.

    이번 콘서트는 <쉘브르 40주년 기념 콘서트> 라는 타이틀로 오는 11일 저녁 6시 30분부터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 무대에서 열리며 쉘부르 출신 [MC 허 참]이 진행을 맡았다.

    포크 음악의 대부 DJ 겸 방송인 [이종환]의 [방송 5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이기도 한 이번 콘서트는 이종환이 동영상 출연을 하며, [고(故)김정호]를 추억하는 동영상도 함께 상영될 예정이다.
     
    포크음악 역사의 한 획을 그을 이 콘서트는 쉘부르의 원조 이태원, 전언수의 [쉐그린]을 비롯, 어니언스의 임창제, <빗물>의 채은옥, <내일이 찾아와도>의 위일청,  <무정부르스>의 강승모, <삼포가는길>의 강은철, <나비소녀>김세화,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의 남궁옥분, <가을사랑>의 신계행,  <가슴앓이>의 양하영,  <풀잎사랑>의 최성수, <마이웨이>의 윤태규등 지난 40년간의 <쉘부르>군단이 총출연한다.

    <쉘부르> 콘서트는 11일 용산전쟁기념관 서울공연을 시작으로 국내 10개지역의 투어와 함께 미주지역까지 모두 13개 지역 투어를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