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백산 눈축제가 네덜란드, 벨기에,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 각국에 소개된다.
태백시는 조디악(ZODIAK) 미디어 그룹의 네덜란드 방송사가 3일 태백산 눈축제장에서 서바이벌 예능프로그램을 촬영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조디악 미디어 그룹은 미국, 영국, 프랑스, 스페인 등 전 세계 20여개국에 45개 프로덕션을 가진 국제 미디어회사다.
제작할 프로그램은 한국과 필리핀을 배경으로 한 2012년 판 리얼리티 게임쇼다.
이를 위해 제작진 78명이 태백을 방문해 3∼4일 이틀간 태백산 눈축제장과 태백시 일대에서 촬영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4월1일~5월27일 두 달간 9개 에피소드로 나눠 네덜란드 NET5, 벨기에 VT4 등에서 방영된다.
이에 앞서 태백시는 프랑스 민영방송 M6이 지난달 15∼16일 이틀간 태백산 일대에서 프로그램 '페킨 익스프레스'를 촬영했다고 밝혔다.
유럽 전역에 방영되는 페킨 익스프레스는 시청자 5천만명을 확보한 인기 프로그램이다.
촬영은 태백산도립공원 당골광장을 출발해 황지연못, 유일사 매표소, 천제단, 문수봉을 거쳐 단군성전까지 태백산 전역에서 진행됐다.
한편 '눈으로 펼쳐지는 환상의 세계’라는 주제로 지난달 27일 막을 올린 태백산 눈축제는 5일까지 계속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