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역사박물관(관장 김우림)은 유치원 단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놀이형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올망졸망 박물관 놀이 교실’을 운영한다. 교육 일정은 4월(4/14~5/20)과 9월(9/22~10/21)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  ‘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 박물관 속 동물원’과 ‘옛 서울, 한양으로 놀러가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시청각 학습, 전시실 관람, 체험활동 등 통합 교육 형태로 다채롭게 구성돼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않고 참여할 수 있다. 체험활동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자체 개발된 키트(Kit) 박스 형태의 교구들을 체험하는 놀이학습으로 진행된다.

    상반기 프로그램 ‘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는 서울역사박물관의 소장품에 장식된 전통 문양을 이용해 만든 유물 짝맞추기 놀이와 미래 기증유물증서 그림 카드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박물관에 전시된 유물에 관심과 흥미를 높일 예정이다. 하반기 프로그램 ‘옛 서울, 한양으로 놀러가요!’에서는 옛 지도와 현재 지도를 바탕으로 개발한 퍼즐 및 블록놀이, 퍼즐 그림지도 만들기 등을 통해 서울의 사회․문화적 변천상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이해하도록 돕는다.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박물관 교육실과 전시실에서 어린이 박물관교육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10명 내외를 한 모듬으로 운영될 예정. 교육 신청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seoul.kr)에서 29일까지 교육 일정 중 하루를 선택해 인솔교사가 본인 실명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