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의 AV (Adult Video, 성인 비디오의 일본식 표현) 톱스타 '아오이 소라'(蒼井そら)가 중국 샹하이(上海) 소재 클럽에서 열린 자동차 홍보 행사에 참석했다가 중국 팬들로부터 노골적인 외면을 당하는 '굴욕'을 겪었다고 중국 포털사이트 '소후닷컴'이 14일 전했다. 

    중국 팬들은 섹시미 넘치는 표정연기와 화끈한 의상으로 중국본토와 대만에서 인기가 높은 아오이가 노출이 없는 의상을 입고 등장하자 아쉬움이 점차 분노로 변하여 의도적으로 시선을 외면했다. 이 날 아오이는 평범한 검정 상의와 치마를 입은 채로 한쪽 어깨만 살짝 드러내는 '정숙한' 의상 컨셉을 선보여 중국 남성팬들을 실망시켰다고 소후닷컴이 전했다.  

    아오이 소라는 18세 때 누드모델로 데뷔, 현재 최정상급 AV 배우로 활동하고 있으며, 일본은 물론, 한국, 중국 등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 방한했을 때 노래 '서커스'의 매력에 푹 빠져 MC몽을 '좋안한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아오이 소라의 굴욕'이 인터넷을 통해 급속 확산되자 일부 네티즌들은 AV 여배우 '아오이 소라'와 청순파 여배우 '아오이 유우'를 혼동하여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아오이 유우'를 검색, '아오이 유우'가 검색어 순위 상위에 오르는 해프닝까지 벌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