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마이비,어린이용 교통카드'뿌까 마이비키즈'발행

입력 2006-10-02 09:15 수정 2006-10-02 17:00

(주)마이비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1일부터 어린이용 교통카드 '뿌까 마이비키즈(이하뿌까)'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뿌까'는 어린이용 교통카드로 만 6세에서 만 13세 어린이 또는 초등학생을 위한 카드로 이카드를 사용하면 시내버스는 현금승차시 300원인 요금을 250원으로, 지하철의 경우 1구간 550원에서 495원으로, 2구간 650원에서 585원으로 각가 할인되며, 부산에서 시행되고있는 무료해택을 받을 수 있다.(단, 좌석과 심야는 할인해택을 받을 수 없다.) 

울산, 경남, 경북, 전남, 전북, 광주, 충남, 충북, 강원도 원주, 경기도는 마이비카드충전소나, 마이비카드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부산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발급이 가능하다. 보충방법은 마이비카드가맹점에서 충전받을 수 있다.

이 카드를 이용하면 부산, 울산, 경남, 경북, 전북등 10개의 시,도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버스, 지하철, 맥도날드, 롯데 사직야구장, KTF농구장, 자동판매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일반용카드를 이용해 어린이나 초등학생이 버스를 이용시, 기사가 기계를 조작하여 소인요금을 빠져나가게 함으로 환승이 되지않는 단점이 있어, 말이 많았으나 어린이용 카드가 나오면서 어린이나 초등학생의 버스이용이 한결 편한해 질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문의는 마이비카드 1588-8990이나 www.mybi.co.kr을 통해 '뿌까 마이비키즈'의 자세한 설명을 볼수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선거방송 관리, 방심위→ 선관위로 옮기는 건 위헌적"… 박성중, 민주당에 경고

핫이슈

"선거방송 관리, 방심위→ 선관위로 옮기는 건 위헌적"… 박성중, 민주당에 경고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선거방송 심의 기능'을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 옮기는 법 개정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박성중 의원이 "민주당이 문재인 전 대통령이 임명한 중앙선관위원장에게 선거방송 심의 전권을 넘..

뉴데일리TV

칼럼

윤서인의 뉴데툰

특종

미디어비평

뉴데일리 칼럼 프린트 버전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